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Mar 07. 2018

정기보험 가입 할 때는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2015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30세에서 59세 남성 사망자는 34,657명이라고 합니다. 예기치 못한 불의의 사고를 대비하는 정기보험! 그리고 이 정기보험 가입,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정기보험, 이것만 기억하면 된다!

1. 사망보험금은 1억원 이상으로

2. 보험 기간은 60~80세까지

3. 보험료 납입은 10년 이상으로 


1. 사망보험금

“내가 없으면, 우리 가족 생활비는…?” 정기보험 사망보험금은 ‘나’ 없이 살아갈 가족의 생활자금이므로 든든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 출처: 통계청, NH투자증권 100세 시대 연구소, 편집: 굿초보 >

최소생활비와 자녀교육비 등을 고려하여 사망보험금은 1억원 이상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보험기간

보험기간이란? 가입한 보험의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내가 없어도 우리 가족 생활비 걱정 없도록! 정기보험의 보험기간은, 자녀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시점이 적당합니다. 

< 평균 자녀 독립 시점 나이 = 약 68세, 출처: 한국노동연구원, 편집: 굿초보 >

정기보험 보험기간, ‘내 아이’가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시기를 고려하여 60~80세 만기로 선택하세요! 


3. 보험료 납입기간

상황에 따라, 큰 부담이 될 수도 있는 보험료 납입은 경제활동이 활발한 시기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 평균 은퇴 시점 나이 = 약 60세, 출처: 한국노동연구원, 편집: 굿초보 >

가입 시점의 나이와 은퇴 예상 시점의 나이를 고려하여 보험료를 10~20년 납입하면 걱정 없겠지요? 


정기보험, 남겨질 가족들을 위해 가입해야지~ 고민만 하셨던 분들,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정보로 여러분들의 굿 초이스를 돕겠습니다! 


보험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합리적인 보험 선택을 돕는 보험 정보 플랫폼입니다. 자체 개발한 비교 분석 시스템으로 최적의 보험을 추천해 드리며, 금융정보 매거진과 보험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휴일은 휴(休)일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