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Mar 20. 2018

예적금, 이제 ‘온라인’에서 ‘쇼핑’하자!

온라인몰 예금 적금 특판

점점 더 많은 은행들이 은행점포와 현금자동입출기(ATM)을 줄이는 대신 비대면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를 확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고 신기한 방법은 바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예금, 적금 상품이다. 예전에는 오픈마켓을 통해 예적금상품의 우대 금리 쿠폰을 0원으로 판매하고 상품가입 과정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을 채택하는 형태였다. 하지만 요즘은 제휴 온라인몰 내에 ‘지점’을 설립 함으로써 더욱 많은 서비스와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X 티몬 – ‘IBK 티몬지점’ 

<IBK티몬지점 입점으로 진행되는 쿠폰 이벤트, 출처: 티몬>


IBK기업은행은 최근 소셜커머스 티몬 내에 제1호 온라인 지점인 ‘IBK 티몬지점’을 열었다. 티몬지점에선 인터넷 쇼핑을 하듯 기업은행의 적금, 카드, 대출, 외화환전 등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살 수 있다. 기업은행은 티몬지점 전용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티몬지점에서 ‘아이원(i-ONE)놀이터적금’을 가입하는 선착순 5,000명에겐 0.65%포인트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덧붙이자면 외화환전 서비스의 경우 IBK의 계좌개설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고객이 아니어도 쉽게 환전할 수 있고 영업점에서 찾을 수 있다. 이용시간은 24시간 365일이며, 1일 USD 100불이상 최대 100만원까지 환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USD, EUR, JPY에 대해 90%의 환율우대를 해주며, 선착순 1,000명에 대해 남은 10%를 티몬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X 인터파크 – ‘KEB하나은행 상품몰’ 

<각 상품별 지급되는 I-Point, 출처: 하나은행>


KEB하나은행도 지난해 7월 은행권 최초로 온라인쇼핑몰인 인터파크 내에 ‘KEB하나은행 상품몰’을 열었다. 인터파크 회원이면 비대면으로 하나은행의 예·적금은 물론 자동차대출(오토론)도 받을 수 있다. 오는 6월까지 판매 중인 상품에 가입할 경우 조건에 따라 최대 연 2.6%의 우대금리와 함께 인터파크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와 할인쿠폰 등도 제공한다. 


각 상품에 대한 조건은 적금의 경우 ① 대상상품 신규 및 자동이체 금액 10만원 이상(당행계좌 자동이체 필수), ② 가입기간 1년 이상이다. 온라인몰 예금의 경우 ① 대상상품 가입액 5백만원 이상 ② 가입기간 1년이상이고 대출은 실행금액 1천만원 이상이다. 


케이뱅크 X 위메이크프라이스 – ‘예적금 우대금리쿠폰’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 쉽게 쿠폰번호를 받는다. 출처: 위메프 홈페이지>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도 소셜커머스 위메프와 제휴를 맺고 3월 25일까지 코드K 정기예금과 자유적금 상품의 금리 우대코드와 포인트를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예금 300억, 적금 3,000좌 한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며, 적금은 1인 최대 3계좌 가입가능하다.  3년 세전기준으로 코드K 정기예금은 최고 연 2.4%를 코드K 자유적금은 최고 연 2.7%의 이율을 제공한다. 가입 방법은 위메프 0원딜 구매 후, 발송된 문자메세지에 있는 앱주소를 통해 케이뱅크 앱에서 예금과 적금 상품을 가입시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혹시 이들 온라인 마켓을 자주 사용한다면, 이 기회에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동시에 포인트 혜택까지 받아 현명한 소비까지 챙기자!



저금리 시대에 10% 수익 얻는 방법은?



매거진의 이전글 커피, 나도 지갑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신용카드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