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Nov 14. 2018

블랙프라이데이 100%즐길 수 있는 신용카드는?


해외 직구가 날이 갈수록 쉬워지고 있다. 해외 직구를 어렵게 만들었던 배송대행지가 필요 없는 온라인몰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직배송이 가능한 알리익스프레스G9의 인기가 높은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번 여름 아마존에서도 조용히 한국 직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처럼 전자상거래상 국경이 흐려지며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유럽의 박싱 데이 등 챙겨야 할 쇼핑 시즌이 늘어나고 있다. 


광군제(光棍節), 하루에만 30조 매출


광군제는 원래 숫자 1이 네 번 겹친 모양이 외로워 보인다고 하여 ‘솔로데이’를 의미했다. 하지만 2009년에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독신자를 겨냥한 대규모 할인행사를 시작해 현재 연례 할인 이벤트로 자리를 잡았다. 이번 광군제에서 11일 하루 집계된 상품거래 액수는 2135억 위안으로 약 34조 7000억 원을 웃돈다. 지난해 1682억 위안에서 26.9% 증가한 수치이다. 올해 행사에는 75국, 1만9000여 개 해외 브랜드를 포함해 18만여 브랜드가 참여했다. 실로 전 세계에서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인 셈이다. 


광군제 외에도 미국의 추수감사절(11월 마지막 주 목요일)의 다음날인 블랙프라이데이, 그 다음 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가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할인 시즌이다. 12월에는 유럽의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박싱데이를 통해 크리스마스 다음 날 대규모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다달이 남아있는 해외 할인 시즌에 눈여겨보던 상품을 ‘득템’ 해보자. 


해외 결제에서 ‘이득’ 볼 수 있는 신용카드는? 


하나카드 VIVA G


해외직구 최대 5.5% 할인 받을 수 있는 VIVA G 카드 가입하러 가기 


해외 결제금액에 대해 5%라는 굉장히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카드이다. 1만 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회당 5천 원 한도로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횟수의 차이가 있다. 30만 원 이상 사용 시 월 2회, 50만 원 이상 사용 시 월 3회이다. 여기에 1Q페이를 이용하여 결제 시 추가로 0.5%를 더 할인해주어 최대 5.5%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외결제 시 지급해야 하는 해외이용 수수료도 이용금액의 1%로 우대가 된다. 해외 결제 금액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통신, 식음료, 교통, 통신 영역에서 5%의 할인을 제공한다. 7천 원이라는 저렴한 연회비로 폭넓은 혜택을 누려보자! 



삼성카드 taptap I


해외여행에서도 폭넓은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삼성카드 taptap I 가입하러 가기


해외여행을 즐기는 신용카드 사용자들에게 추천하는 혜택 카드이다. ‘일상패키지’와 ‘여가패키지’ 중 택 1을 할 수 있는데, ‘여가패키지’를 선택하면 해외사용금액을 비롯하여 직구 금액에 대해서도 3%의 할인을 제공한다. 이를 비롯하여 해외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KTX, SRT를 포함하여 철도 5천 원이 할인된다. taptapI는 혜택 패키지 외에도 식음료 분야에서 30%, 영화 6천 원 할인, 서점·인터파크·동물병원에서 1만 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우리카드 위비온카드


해외에서 3%, 국내에서 5%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위비온카드 가입하러 가기


우리카드 중에서 가성비 좋은 카드로 유명한 위비온카드이다. 삼성카드 taptapI와 마찬가지로 해외 결제금액에 대해 3%를 할인해준다. 여기에 해외 직구 및 해외가맹점 이용수수료 0.3%를 면제해주고, 해외 ATM 현금인출 수수료를 건당 $3 면제해준다. 쇼핑을 즐기는 사용자라면 위비온 카드를 고려할만한 이유가 있다. 바로 국내가맹점에서는 쇼핑영역에서 5%를 할인해주기 때문이다. 버스·지하철·택시, 이동통신요금 10%를 청구할인 해주는 것은 덤이다! 이 모든 혜택을 1만 5천 원의 연회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바뀌는 개인 신용 평가 확인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