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Apr 03. 2019

미세먼지 문제해결과 혜택을 함께? KB 금융패키지3종!

요즈음 미세먼지가 대표적인 환경문제로 자리잡았다.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대중들의 관심도 커져가면서 출근길, 퇴근길에 마스크를 한 사람들이 심심찮게 보인다. 


이렇게 사회 전반에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의식이 커짐에 따라 국민은행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허인 국민은행장은 기념사를 통해 “미세먼지를 포함한 환경문제는 우리 모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활동에 국민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출처 : KB국민은행 >


국민은행은 미세먼지 관련된 금융 상품들을 출시함으로써 실제적으로 문제해결에 나서고 있다. 최근 출시한 KB맑은하늘 상품들은 적금, 신탁, 보험상품 총 3가지로 구성되었으며 고객이 미세먼지 저감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1. KB맑은하늘적금


KB맑은하늘적금’은 고객이 맑은 하늘을 지키기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최고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와 대중교통·자전거 상해 관련 무료 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미션은 종이통장 미발행, 대중교통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국민은행은 고객의 KB맑은하늘적금 1계좌당 1000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KB 국민의 맑은하늘 숲’을 조성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 특징  

고객이 맑은 하늘을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하면 우대금리(최고 연 1.0%p) 제공

대중교통/자전거 상해 관련 무료 보험서비스(최대 2억원 보장)의 혜택

고객이 가입한 적금 한 좌당 1000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KB 국민의 맑은하늘 숲’을 조성


2. KB맑은하늘신탁 & KB맑은하늘공익신탁


‘KB맑은하늘신탁’은 고객이 대중교통 이용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한 경우 기존 국민은행의 인기 신탁상품에 보수 할인 혜택을 추가한 특화 상품이다.


이와 함께 출시된 ‘KB맑은하늘공익신탁’은 고객이 지정된 신탁상품 가입 시 부담하는 신탁보수 금액의 10%를 돌려받아 기부할 수 있고 연말 정산 시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고객이 공익신탁을 통해 기부한 금액이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을 적용하며 조성된 기부금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의 노후된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하는 사업에 지원된다. 


– 특징  

고객이 대중교통 이용 등의 미세먼지 저감 노력을 한 경우 기존 KB국민은행의 인기 신탁상품에 보수 할인 혜택

고객이 지정된 신탁상품 가입 시 부담하는 신탁보수 금액의 10%를 돌려 받아 기부 가능

연말 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


3. KB환경사랑입원보험


국민은행은 가파르게 증가하는 환경성질환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도 단독 판매한다. ‘(무)KB환경사랑입원보험(보장성)’은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급성 기관지염, 폐렴 , 외부요인에 의한 폐질환 등 환경성질환으로 입원 시 입원비를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이다. 질병 및 재해,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등으로 인한 입원 시에도 입원비를 보장한다. 본 상품은 KB 방카슈랑스 상품으로, 자세한 정보는 영업점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바로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대출 비교플랫폼·신용카드 등 19개 ‘혁신금융’ 심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