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Dec 18. 2017

금리 역주행 마통 2선 파헤치기

[재테크읽기]

한국은행과 미국의 연방준비제도가 연이어 금리를 인상했고, 이에 따라 은행들도 대출 금리를 올리고 있다. 최근 뉴스들을 보면 우리나라의 5대 은행들의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마이너스통장 평균 금리는 8월 대비 0.1%p에서 0.8%p 올랐다고 한다. 3,000만원 대출을 쓰고 있는데 금리가 0.5%p 오르면 1년에 추가적으로 부담해야 하는 이자 비용은 15만원이다. 대출을 쓰고 있거나 앞으로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매우 안 좋은 소식이다. 


그래서 핀다가 찾았다. 다른 은행들이 마이너스대출 금리를 올리는 요즘, 금리를 역주행하고 있는 정말 찾기 힘든 최저금리 마이너스대출 상품 2가지이다. 


1. 케이뱅크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클릭"



최저금리 3.12%인 (2017년 12월 14일 기준) 1금융권 상품이다.

요즘 대세인 인터넷은행의 마이너스통장 상품으로 24시간 365일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이 완료된다.
다른 은행들은 대출금리를 올리는 요즘, 오히려 금리를 낮춘 상품이다! 




2. MG낙원새마을금고 인생핀다론 (마이너스 통장)-"클릭"



핀다와 MG낙원새마을금고가 야심차게 준비한 ‘인생 핀다 론 (마이너스 통장)’이다.


최저금리는 3.0%이고 신용등급 5등급까지 3%대 금리가 적용된다 (2017년 12월 14일 기준).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당일 대출가능여부와 한도, 금리 확인후 MG낙원새마을금고 판교테크노밸리 지점에 한번 방문하면 대출이 완료된다. 



마이너스 통장의 장점은 대출 한도를 받아놓고 자금이 필요할 때 썼다가 자금이 생기면 바로 갚으면 된다는 점이다. 대출과 상환 시기가 자유롭고 쓴 기간동안만 이자를 내면 된다. 그 대신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서 적어도 0.5% 정도 금리가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위 두 상품은 마이너스대출과 일반 신용대출의 금리가 같거나 다른 은행권 마이너스대출과 비교했을 때 약 1% 정도 낮은 상품들이니, 연말 목돈 필요하다면? 저렴하고 똑똑하게 마통받자.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표 핀테크 BEST 3, 그들의 생존 전략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