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Feb 25. 2022

아이랑 가기좋은 제주여행지 화조원 속 다채로운 풍경

계절꽃 풍경부터 동물 체험까지 즐거움이 가득한 곳

따스한 계절 봄이 가까이 다가옴에 따라 아이랑 함께하는 제주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다채로운 풍경 속 즐거움이 가득한 화조원 후기를 들고 왔답니다.




화조원은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에요. 아름다운 자연과 생명의 신비를 느껴볼 수 있는 곳으로 제주 자연 풍경과 더불어 다양한 새와 소형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여행지랍니다.


매표소 입구에서부터 동화 속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아담한 매표소에서부터 정겨운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화조원의 첫인상도 매우 멋졌던 것 같아요.


화조원 관람 안내도를 보면 생각보다 부지가 넓고 알차게 조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매표소를 시작으로 자연스레 이어진 관람 동선을 따라가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자연과 어우러져 아름답게 조성된 화조원 풍경을 보다 보면 절로 힐링이 되더라구요. 여러 동물들을 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계절별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꽃 풍경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에요. 화조원만의 킬링 포인트를 하나하나 세어나가다 보면 금새 흠뻑 빠지게 된답니다.


사람에게 엄청난 친화력을 보이는 알파카 친구들은 먹성도 좋아서 들고 간 먹이컵을 잘 사수하셔야 하는데요. 정말 야무지게 먹기 때문에 안 줄 수가 없더라구요. 우리 안에도 있고 잔디 정원에서도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있는 알파카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흔히 보기 힘든 라쿤도 낮잠을 쿨쿨 자고 있었는데요. 나무에 걸치듯 누워서 쌔근쌔근 잠에 빠진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답니다. 화조원의 사랑둥이 라쿤도 빼놓지 않고 꼭 만나보시길 바랄게요.


산책하듯 걷다 보면 연못에서 먹이를 맛있게 받아먹는 잉어들도 볼 수 있어요. 각자의 색을 뽐내며 신나게 헤엄지는 모습에서 에너지가 느껴지더라구요. 다양한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한 화조원이니만큼 걸음걸음마다 멈춰서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가 많았던 것 같아요.


귀여운 토끼 친구들도 당근 먹이를 야무지게 받아 먹는 모습이었는데요. 얼룩무늬 토끼부터 하얀 토끼, 검은 토끼까지 각양각색의 특징을 가진 토끼들이 삼삼오오 모여 있답니다.


화조원은 야외 뿐만 아니라 이렇게 실내로도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좋더라구요. 온실처럼 만들어진 공간이라 답답함없이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어요. 제주의 따스한 햇살을 받아 반짝이는 모습도 예뻤답니다.


실내에 있는데도 꼭 야외에 있는 것 같은 신비로운 분위기였는데요. 여유롭게 조성되어 있으면서도 다양한 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라 좋더라구요. 제주 유일 조류 테마파크이니만큼 흔히 보기 힘든 새들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흥미진진했던 것 같아요.


하늘을 날아다니는 새들을 가까이에서 보며 교감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곳곳에 직원분들이 상주하고 계시면서 친절하게 도와주시기 때문에 즐겁고 편하게 체험할 수 있었어요.


다양한 새들과 소형 동물들과 교감하다 보니 시간이 금새 가더라구요. 얼른 따스한 계절이 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더욱 커지게 만드는 제주여행지가 아닐까 싶답니다.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 가더라도 멋진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원로 804
운영시간 : 매일 09:00-17:30 (하절기 4~10월 18:00 마감)
입장료 : 성인 18,000원 / 청소년 16,000원 / 어린이 14,000원




작가의 이전글 봄꽃여행의 시작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