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제주여행 이색코스, 가족과 함께라면 더욱 가기좋은 곳!

잠수함 타고 만나는 해저 비경 & 자연 풍경 속 동물 먹이주기 체험

by 제주길잡이

최근 제주여행 이색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귀포잠수함과 화조원에 다녀왔어요. 잠수함 타고 만나는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 해상, 해저 비경이 있는 곳이라 저도 꼭 시즌마다 한번씩은 가는 것 같은데요. 화조원 또한 멋진 자연 풍경 속에서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 안성맞춤이었던 곳이에요.




IMG_8810.JPG


서귀포잠수함은 새연교, 새섬과 이어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서귀포항에 위치하고 있어요. 여기 가는 김에 두루두루 둘러볼만한 곳도 많고 오고 가면서 드라이브하기도 좋답니다.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를 온몸으로 만끽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장소에요.


핸드폰_(연주) (2).jpg


운항 시간과 승선 인원이 정해져 있는 여행지이니만큼 사전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게 편해요. 물론 만석이 아니면 자리가 있을 수도 있지만 요즘은 휴가 시즌이기도 하고 미리 예약하시는 게 좋답니다. 저희도 오랜만에 서귀포잠수함 가기로 하고 3일 전에 예약해놓고 갔어요.


핸드폰_(연주) (7).jpg
핸드폰_(연주) (4).jpg


오랜만에 갔더니 내부가 더 깔끔하고 넓어진 느낌이더라구요. 코로나 시국이니만큼 쾌적하게 관리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대기 의자도 푹신해서 잠시 앉아 있는데도 불편하지 않았어요. 저희는 점심 먹고 3시 20분 타임으로 타기로 했답니다.


IMG_8863.JPG


서귀포잠수함은 잠수함이 대기하고 있는 곳으로 유람선 같은 수송선을 타고 이동하는데요. 그래서 해상, 해저 비경을 전부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제가 갔던 날도 다행히 날씨가 좋아서 풍경 감상하기 딱이었네요.


IMG_9202.JPG


제주여행 이색코스로 안성맞춤인 서귀포잠수함은 문섬 바닷속을 운항하는데요.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고 세계 최대 연산호 군락지이기도 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전 세계 스쿠버들이 한번쯤 꼭 가고 싶어하는 장소라고 하더라구요.


IMG_9189.JPG
핸드폰_(연주) (20).jpg


서귀포잠수함 지아호가 대기하고 있는 곳으로 가서 수송선을 대면 잠수함으로 건너가는 방식이에요. 직원분들이 안전하게 케어해주시기 때문에 걱정없이 건너갈 수 있었답니다. 다만, 바다 위에서 이동하기도 하고 잠수함 내부로 내려갈 때 수직으로 된 사다리를 타기 때문에 신발이나 옷차림을 편하게 하시는 게 좋을 듯 해요.


핸드폰_(연주) (21).jpg


실제 바닷속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신비로운 느낌이더라구요. 에메랄드빛 바다라고 하는데 위에서 볼 때보다 해저로 들어가면 더 쨍하게 볼 수 있답니다. 잠수함 내 방송으로 이런저런 이야기도 해주시고 설명도 해주셔서 더 기대가 됐던 것 같아요.


IMG_8935.JPG
IMG_8943.JPG


바닷속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멋진 풍경이 펼쳐진답니다. 대기하고 계시던 스쿠버분이 물고기떼와 함께 나타나는데요. 먹이를 주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셔서 너무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실제 바닷속에는 이런 물고기들이 있구나, 하며 관찰하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핸드폰_(연주) (33).jpg
IMG_9094.JPG


서귀포잠수함 운항 지역은 형형색색 연산호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세계 최대 군락이라고 하니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만 같은 느낌이었어요. 잠수함 밖으로 조명을 켜주기 때문에 더 잘 감상할 수가 있었답니다. 다들 예쁜 산호초에 푹 빠져 사진으로 남기느라 정신이 없더라구요.


IMG_8810.JPG


제주여행 이색코스로 빼놓을 수 없는 서귀포잠수함! 특히 여름 시즌에는 시원한 바다를 온 몸으로 만끽할 수 있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사전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게 편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서귀포시 남성중로 40
운영시간 : 09:20~16:00 (사전 예약)





IMG_6169.JPG


화조원은 애월읍 유수암리 숲 속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종종 가는데도 갈 때마다 참 좋은 곳이에요. 제주 내 유일 조류 테마파크는 물론 다양한 소형 동물 친구들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여행지라 인기가 많답니다.


IMG_6185.JPG


평소 흔하게 보기 힘든 맹금류 체험도 가능한 곳인데요. 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더라구요. 직원분의 말에만 잘 따르면 안전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해볼 수가 있답니다. 매는 가까이에서 처음 봤는데, 고고하면서도 카리스마가 정말 남달랐던 것 같아요.


IMG_6204.JPG


화조원은 넓은 잔디밭이 정말 좋아요.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안성맞춤이고, 알파카나 새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신기한 광경도 볼 수가 있답니다. 여름이라 덥기는 했지만 그래도 푸른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IMG_6217.JPG
IMG_6244.JPG


귀여운 알파카 가족도 화조원에서 옹기종기 모여 있었는데요. 색색깔의 털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사랑스럽기까지 했는데요. 알파카는 당근 먹이를 주는데 먹이컵을 들고 들어가면 어느새 바짝 쫓아와서 입을 쭉 내민답니다. 먹이를 정말 잘 먹으니 천천히 주셔야 될 거에요.


IMG_6277.JPG


멋진 공작이 꼬리를 활짝 피며 뽐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이건 진짜 타이밍이 맞아야 볼 수 있는건데, 때마침 볼 수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왠지 화조원에서 선물을 주는 것만 같은 기분이었답니다.


IMG_6342.JPG


제주여행 이색코스로 추천하는 화조원은 야외 뿐만 아니라 실내도 온실처럼 조성이 되어 있어요. 자연스레 이어진 관람 동선을 따라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만나게 된답니다. 높이 솟은 소나무와 푸릇푸릇 화조원을 둘러싸고 있는 숲 풍경 덕분에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듯 했어요.


IMG_6497.JPG
IMG_6532.JPG


실내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새들을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새에 따라서 먹이를 주는 방법도 먹는 방법도 달라서 더 재미있더라구요. 작은 부리로 작은 먹이를 정말 맛있게도 받아 먹는 모습이었어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정말 흥미롭게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IMG_6579.JPG


애월읍 유수암리는 제주도민들이 보기에도 참 제주다운 지역이에요. 한적한 분위기와 푸른 숲 무드를 느껴볼 수 있어서 힐링 그 자체랍니다. 제주도 내 유일한 조류 테마파크이면서 다양한 소형 동물 친구들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니만큼 제주여행에서 꼭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애원로 804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제주 여름 가볼만한곳 코델리아S 호텔 수영장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