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Aug 08. 2022

제주여행 이색코스, 가족과 함께라면 더욱 가기좋은 곳!

잠수함 타고 만나는 해저 비경 & 자연 풍경 속 동물 먹이주기 체험

최근 제주여행 이색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귀포잠수함과 화조원에 다녀왔어요. 잠수함 타고 만나는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 해상, 해저 비경이 있는 곳이라 저도 꼭 시즌마다 한번씩은 가는 것 같은데요. 화조원 또한 멋진 자연 풍경 속에서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 안성맞춤이었던 곳이에요.





서귀포잠수함은 새연교, 새섬과 이어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서귀포항에 위치하고 있어요. 여기 가는 김에 두루두루 둘러볼만한 곳도 많고 오고 가면서 드라이브하기도 좋답니다.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를 온몸으로 만끽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장소에요.



운항 시간과 승선 인원이 정해져 있는 여행지이니만큼 사전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게 편해요. 물론 만석이 아니면 자리가 있을 수도 있지만 요즘은 휴가 시즌이기도 하고 미리 예약하시는 게 좋답니다. 저희도 오랜만에 서귀포잠수함 가기로 하고 3일 전에 예약해놓고 갔어요.



오랜만에 갔더니 내부가 더 깔끔하고 넓어진 느낌이더라구요. 코로나 시국이니만큼 쾌적하게 관리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대기 의자도 푹신해서 잠시 앉아 있는데도 불편하지 않았어요. 저희는 점심 먹고 3시 20분 타임으로 타기로 했답니다.



서귀포잠수함은 잠수함이 대기하고 있는 곳으로 유람선 같은 수송선을 타고 이동하는데요. 그래서 해상, 해저 비경을 전부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제가 갔던 날도 다행히 날씨가 좋아서 풍경 감상하기 딱이었네요.



제주여행 이색코스로 안성맞춤인 서귀포잠수함은 문섬 바닷속을 운항하는데요.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고 세계 최대 연산호 군락지이기도 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전 세계 스쿠버들이 한번쯤 꼭 가고 싶어하는 장소라고 하더라구요.



서귀포잠수함 지아호가 대기하고 있는 곳으로 가서 수송선을 대면 잠수함으로 건너가는 방식이에요. 직원분들이 안전하게 케어해주시기 때문에 걱정없이 건너갈 수 있었답니다. 다만, 바다 위에서 이동하기도 하고 잠수함 내부로 내려갈 때 수직으로 된 사다리를 타기 때문에 신발이나 옷차림을 편하게 하시는 게 좋을 듯 해요.



실제 바닷속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신비로운 느낌이더라구요. 에메랄드빛 바다라고 하는데 위에서 볼 때보다 해저로 들어가면 더 쨍하게 볼 수 있답니다. 잠수함 내 방송으로 이런저런 이야기도 해주시고 설명도 해주셔서 더 기대가 됐던 것 같아요.



바닷속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멋진 풍경이 펼쳐진답니다. 대기하고 계시던 스쿠버분이 물고기떼와 함께 나타나는데요. 먹이를 주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셔서 너무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실제 바닷속에는 이런 물고기들이 있구나, 하며 관찰하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서귀포잠수함 운항 지역은 형형색색 연산호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세계 최대 군락이라고 하니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만 같은 느낌이었어요. 잠수함 밖으로 조명을 켜주기 때문에 더 잘 감상할 수가 있었답니다. 다들 예쁜 산호초에 푹 빠져 사진으로 남기느라 정신이 없더라구요.



제주여행 이색코스로 빼놓을 수 없는 서귀포잠수함! 특히 여름 시즌에는 시원한 바다를 온 몸으로 만끽할 수 있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사전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게 편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서귀포시 남성중로 40
운영시간 : 09:20~16:00 (사전 예약)






화조원은 애월읍 유수암리 숲 속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종종 가는데도 갈 때마다 참 좋은 곳이에요. 제주 내 유일 조류 테마파크는 물론 다양한 소형 동물 친구들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여행지라 인기가 많답니다.



평소 흔하게 보기 힘든 맹금류 체험도 가능한 곳인데요. 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더라구요. 직원분의 말에만 잘 따르면 안전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해볼 수가 있답니다. 매는 가까이에서 처음 봤는데, 고고하면서도 카리스마가 정말 남달랐던 것 같아요.



화조원은 넓은 잔디밭이 정말 좋아요.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안성맞춤이고, 알파카나 새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신기한 광경도 볼 수가 있답니다. 여름이라 덥기는 했지만 그래도 푸른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귀여운 알파카 가족도 화조원에서 옹기종기 모여 있었는데요. 색색깔의 털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사랑스럽기까지 했는데요. 알파카는 당근 먹이를 주는데 먹이컵을 들고 들어가면 어느새 바짝 쫓아와서 입을 쭉 내민답니다. 먹이를 정말 잘 먹으니 천천히 주셔야 될 거에요.



멋진 공작이 꼬리를 활짝 피며 뽐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이건 진짜 타이밍이 맞아야 볼 수 있는건데, 때마침 볼 수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왠지 화조원에서 선물을 주는 것만 같은 기분이었답니다.



제주여행 이색코스로 추천하는 화조원은 야외 뿐만 아니라 실내도 온실처럼 조성이 되어 있어요. 자연스레 이어진 관람 동선을 따라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만나게 된답니다. 높이 솟은 소나무와 푸릇푸릇 화조원을 둘러싸고 있는 숲 풍경 덕분에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듯 했어요.



실내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새들을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새에 따라서 먹이를 주는 방법도 먹는 방법도 달라서 더 재미있더라구요. 작은 부리로 작은 먹이를 정말 맛있게도 받아 먹는 모습이었어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정말 흥미롭게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애월읍 유수암리는 제주도민들이 보기에도 참 제주다운 지역이에요. 한적한 분위기와 푸른 숲 무드를 느껴볼 수 있어서 힐링 그 자체랍니다. 제주도 내 유일한 조류 테마파크이면서 다양한 소형 동물 친구들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니만큼 제주여행에서 꼭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애원로 804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작가의 이전글 제주 여름 가볼만한곳 코델리아S 호텔 수영장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