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Oct 24. 2022

11월 제주 가볼만한곳 이색 체험과 찐 도민 맛집까지!

사랑스런 코끼리들도 만나고 찐 도민 맛집에서 회포도 풀어요!

♥점보빌리지
주소 : 서귀포시 안덕면 평화로319번길 31-11
운영시간 : 10:00~17:30


11월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점보빌리지! 평소 흔히 보기 힘든 코끼리들이 있는 곳이라 제주도민들은 물론 제주를 찾는 많은 여행객들이 애정하는 관광지랍니다. 가을 바람 선선하게 불어오는 10~11월 시즌에는 더욱 더 가기 좋은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특히 하루 8팀만 한정으로 예약할 수 있는 프라이빗 패키지 프로그램은 더욱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키즈동반 가족 여행객분들이라면 꼭 이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관 옆으로 따로 마련된 별관인 웰컴하우스에서 프라이빗하게 웨이팅 및 체험을 진행할 수 있어 정말 특별하더라구요.



별도의 음료와 간식 그리고 기념품샵 및 푸드코트 할인권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어요. 잠시 대기하는 동안에도 편안하게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답니다. 하루 8팀만 시간별로 예약을 받기 때문에 다른 일행들과 부딪히지 않고 체험을 즐길 수 있으니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랄게요.



코끼리와 점보빌리지에 관련된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도 볼 수 있답니다. 평소 알고 있었던 것과 다른 부분이 있어서 그 점도 신기했고 아이들도 새롭게 알게 되는 정보에 신기해하더라구요. 웰컴하우스에서 대기하는 동안에도 점보빌리지의 세심한 배려와 센스에 무척이나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코끼리 먹이주기 체험도 이렇게 따로 마련된 공간에서 진행됩니다. 먹이가 예쁘게 세팅된 바구니를 들고 1:1로 코끼리와 아이컨텍도 하고 쓰담쓰담도 하면서 정말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었어요.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신기해할 수 밖에 없는 체험이니만큼 기억에 남는 것 같네요.



코끼리 트래킹 체험은 점보빌리지 야외 정원에서 진행되구요. 역시 프라이빗 패키지 고객은 기다림없이 바로 체험을 시작할 수가 있답니다. 제일 처음 예약 시 원하는 타임을 지정하면 그에 맞춰 체험이 순서대로 빠르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여행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패키지는 필수가 되겠죠? 



마지막은 대망의 코끼리 테마쇼! 하루 2회 공연이니만큼 더욱 귀한 시간이 아닐까 싶은데요. 코끼리와 조련사가 1:1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는 멋진 쇼랍니다. 눈과 귀가 전부 즐거운 시간! 약 50분 동안 진행되는데 마치 5분인 것처럼 순삭되는 기분이 들 정도였어요. 마지막에는 자유로운 포토 타임까지 있어서 코끼리랑 셀카도 찍을 수 있었답니다.



11월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원픽할 수 밖에 없는 점보빌리지! 특히 가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필수코스가 될거에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편하고 즐겁게 멋진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곳이거든요. 평소 흔히 접할 수 없는 신비의 동물 코끼리를 코앞에서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찐 힐링이 될거에요.




♥물팡과허벅
주소 :
운영시간 : 14:00~02:00


11월 제주 가볼만한곳 중에서 찐 도민 맛집을 빼놓을 순 없겠는데요. 물팡과허벅은 제주공항 10분 거리에 위치한 도심 속 맛집! 오후 2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오래오래 영업하는 맛있는 메뉴가 많은 민속주점이에요. 요리 경연대회 출신 사장님이 직접 요리해주시는 음식은 수저를 놓을 수 없게 만든답니다.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특히 요즘같은 계절에 더욱 어울리는 느낌이에요. 단체석도 있고 4인씩 칸막이로 나누어져 있는 자리도 있어서 여유롭게 원하는 자리를 골라 앉을 수 있답니다. 인원이 많고 함께 앉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물팡과허벅은 가오리찜은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먹은 사람은 없다는 시그니처 메뉴! 매일 직접 공수해서 손질부터 요리, 양념 소스까지 수제로 하는 음식인데요. 전라도 지방 전통 음식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제주에서는 특히나 맛보기 힘든 귀한 요리라서 저는 가오리찜을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식감도 좋은 가오리찜에 사장님표 특제 양념 소스가 듬뿍 올라가 있는데요. 잡내, 비린내 1도 없이 정말 쫀득하면서도 부드럽고 풍미가 깊은 가오리찜을 맛볼 수가 있답니다. 주종 상관없이 다 어울리는 점도 저는 매력적이었던 것 같아요. 같이 간 일행들도 하나같이 좋아하는 메뉴라는 점!



가오리 요리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물팡과허벅에서 원픽해 보셔도 좋답니다. 밥도둑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고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요리였는데요. 저도 가오리를 그닥 좋아하지 않았는데 여기에서 먹고 나서는 종종 생각날 정도니까요. 가을, 겨울 시즌 특히나 어울리는 음식이 아닐까 싶네요.



멜튀김도 물팡과허벅 별미 중 하나에요.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제일 먼저 시키거나 아니면 간단하게 있다 가려고 들리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 수 있을만한 메뉴랍니다. 두툼하고 실한 멸치를 겉바속촉 맛있게 튀겨 내서 그냥 먹어도 소스에 찍어 먹어도 꿀맛이에요. 솔직히 사장님 손맛이 워낙 좋으셔서 기본 반찬만 있어도 소주 한병은 뚝딱이거든요.



저희는 이날 흑미파전도 주문했어요. 흑미 반죽 베이스로 각종 해물이 듬뿍 올라간 파전인데요. 두툼하기로도 맛으로도 푸짐한 재료로도 어디서 빠지지 않는 원탑 파전이랍니다. 제주도 맛있다는 파전집은 거진 다 가본 것 같은데 물팡과허벅도 탑쓰리에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흑미 베이스라 더욱 특별하다는 점!



소주랑 정말 잘 어울리는 흑미파전 덕분에 주종 가리지 않고 거나하게 마시고 취한 날이네요. 사장님도 워낙 친절하시고 여기 분위기도 좋아서 오래오래 회포도 풀고 맛있는 요리도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기 좋답니다. 새벽 2시까지 하기 때문에 딱 적당히 즐기다가 마무리하면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시즌 메뉴 중에서도 이제 놓칠 수 없는 굴탕! 뜨끈하고 시원한 굴탕은 다음날 숙취까지 날려버리는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왠지 굴탕이 딱 들어오니까 술이 확 깨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미리 해장을 하면서 속을 달래주는 느낌이라 국물 안주 필요하신 분들은 굴탕 무조건 주문하셔야 될거에요.



11월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빼놓을 수 없는 이색 체험과 찐 도민 맛집! 즐거운 체험과 맛있는 음식이야말로 제주여행의 묘미 중 묘미가 아닐까 싶어요. 두 곳 전부 날씨 상관없이 시즌 상관없이 가기좋은 장소들이니만큼 제주로의 여행 및 나들이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미리 찜하고 꼭 들러 보시길 바랄게요.


작가의 이전글 커플 제주여행, 힐링코스에서 뺄 수 없는 스파 마사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