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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파인앳플 Jun 02. 2021

초보 마케터라면 필수 정독! <인스타그램 스토리>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너무 늦었다"


박명수 曰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너무 늦었다



사람들은 꾸준히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싶어합니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이용해서 말이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새로운 트렌드가 가장 빨리, 그리고 많이 생겨나는 곳이기 때문에 브랜드 계정을 담당하는 마케터라면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능인 박명수씨가 한 프로그램에서 한 말이 있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너무 늦었다."





이미 다양한 브랜드 마케터들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많은 성과를 얻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식 중 스토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란?




인스타그램은 2018년 11월,  스토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화면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스토리를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는데요. 단 24시간 동안만 노출되는 게시글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업로드에 대한 부담감을 덜었습니다.

 

스토리를 도입하기 전 인스타그램은 감성적인 피드를 꾸며야 된다는 압박에 쉽게 업로드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지만, 스토리가 그 압박을 해소했죠. 그리고 터치 한 번으로 다음 스토리를 볼 수 있는 간편한 조작법 덕분에 유저들은 새 기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왜 해야 할까



① 스토리 사용자 수

매일 5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스토리를 사용합니다.


② 높은 고객 유입률

매일 인스타그램 사용자 3명 중 1명이 스토리에서 본 제품에 관심을 가집니다. 


③아웃링크 세팅

기존에는 프로필 링크만 활용할 수 있었지만  스토리 도입 이후 더욱 직접적인 링크 세팅이 가능해졌습니다.


④높은 스토리 반응률

인스타 스토리에 대한 반응률은 상당히 높습니다. 인스타그램 공식 통계에 따르면, 전체 스토리 중 1/5 이상이 관련 다이렉트 메시지를 받는다고 합니다.


⑤몰입도를 높이는 화면 사이즈

모바일 화면을 가득 채우기 때문에 몰입도가 높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장점 & 200% 활용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은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요. 24시간 후 사라질 게시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진 않겠죠.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순간을 공유하기 좋은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화적 요소와 상거래적 요소가 절묘하게 조화되어 있어 소비자가 브랜드와 연결 관계를 맺고 의미있는 행동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 만드는 방법 ▼


https://www.facebook.com/business/instagram/stories-ads




▼ 인스타그램 스토리 200% 활용하기 ▼




① 한정된 시간을 적절히 활용하기

초반 3초가 중요합니다. 스토리 초반에 제품이나 브랜드 메시지를 보여주고 가장 인상적인 장면으로 시선을 사로잡으세요. 페이스북 앱 조사에 따르면 동영상은 이미지보다 사람들의 주의를 5배 많이 끈다고 합니다.


② 이미지/영상 스타일 통일시키기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비슷한 느낌과 분위기를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의 기억에 오래 남게 됩니다.


③ 비즈니스 목표 정하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앱 설치 늘리기, 제품 판매 늘리기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단에 'Learn More' 버튼을 이용해보세요. 웹사이트 또는 쇼핑몰로 연결되어 구매전환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④ 하이라이트에 스토리 추가하기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콘텐츠를 더 오래 보여주고 싶은 경우에 '하이라이트'라는 메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신상품, 중요한 이벤트, 특별히 노출시키고 싶은 콘텐츠 등)



스토리는 아직도 다양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형식입니다. 때문에 다양하게 반복적으로 테스트하여 브랜드와 타겟에 가장 적합한 방식을 파악하는 것도 좋은 활용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것만 알아가세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비즈니스 계정 전환 후 광고를 활용하면 노출 수 및 도달 범위와 같은 측정 항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몰입도와 행동 유도로 유입이 쉬운 만큼 이탈 또한 쉽기 때문에 고객이 오래 머물 수 있는 매력적인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규격

<이미지 권장 사양>
- 권장 해상도 : 1080X1920 pixels
- 최소 유지 해상도 : 600X1067 pixels 이상
- 화면 비율 9:16
- 이미지 파일 확장자 : JPG 또는 PNG 포맷
- 최대 파일 용량 : 30MB

<동영상 권장 사양>
- 권장 해상도 : 1080X1920 pixels
- 화면 비율 9:16
- 이미지 파일 확장자 : MP4 또는 MOV 포맷
- 최대 파일 용량 : 4GB
- 최소 동영상 해상도 : 720p






파인앳플에서 전해드리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활용 방법 잘 살펴보셨나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고객 참여와 성과를 이끌어내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제 제대로 활용해보세요!

그리고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파인앳플'로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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