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인앳플 May 09. 2022

틱톡에서 가장 핫한 콘텐츠를 한 번에 확인하자!

틱톡 트렌드: 유행을 알아내고 이용하는 법

틱톡 트렌드



조회수가 10억 회인 틱톡은 계속해서 영향력을 넓히고 있는데요. 오늘은 틱톡으로 마케팅을 펼치거나 틱톡에서 많은 팔로워를 얻고 싶은 분들을 위해 틱톡 트렌드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틱톡 트렌드를 식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의 하나는 다양한 오디오나 주제를 보여주는 검색 탭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단 돋보기(검색)를 클릭하고 화면 상단에서 트렌드를 선택하면 인기 틱톡 트렌드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트위터와 같은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는 유행하는 해시태그가 하루 만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틱톡 트렌드는 몇 달 동안 유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틱톡이 단조롭거나 재미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 반대이죠. 틱톡에서는 밈(Meme)을 확장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가 등장하기 때문에 커뮤니티의 창의성을 강조합니다.


트렌드를 알아내는 방법


[PC 버전 틱톡 #trendalert 검색 결과]


사실 틱톡에는 사용자가 유행을 따라갈 수 있도록 하는 해시태그가 있습니다. #trendalert이 바로 그것인데요. #trendalert은 트렌드를 식별하는 데 사용하는 인기 있는 국제 해시태그입니다. 틱톡 사용자는 이 해시태그를 팔로우함으로써 이들이 식별한 트렌드를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 거죠.


주류 트렌드 외에 틈새시장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틱톡은 알고리즘으로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게시글을 제공해주는데요. 바로 "For You" 페이지입니다. 주류 트렌드에 상관없이 자신의 관심사를 표현함으로써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For You" 페이지에 본인의 콘텐츠가 올라갈 수도 있죠.


인기 급상승 기능 사용


[Freepik 제공]


틱톡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해서 추가하고 있는데요. 이를 적절히 이용한다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거나, 현존하는 트렌드를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틱톡 게시물에서 많이 들리는 인기 있는 노래나 기타 사운드를 찾은 경우에는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복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제작자는 오디오를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오디오가 트렌드인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디오 페이지로 이동하여 오디오를 사용하는 가장 최근의 영상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가장 최근에 업로드된 콘텐츠가 하루 이내라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며칠 또는 몇 주가 지난 경우, 인기가 지났다고 가정하는 것이 안전하죠.


트렌드가 왜 중요한가?


[Freepik 제공]


그렇다면 왜 틱톡 트렌드를 알아야 할까요? 틱톡은 10억에 가까운 사용자가 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 미디어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틱톡은 세계적인 히트곡이 된 노래부터 패션, 라이프스타일, 심지어 정치적 트렌드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다양한 방면에서 대중문화를 주도하고 있는데요. 이런 틱톡의 기능을 공유하기 위해서 인스타그램은 릴스 기능을 만들고, 유튜브는 숏폼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여러 SNS가 틱톡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인플루언서가 되고자 하거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틱톡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죠. 앞서 언급한 대로 틱톡 트렌드를 따라간다면 현재의 대중문화 트렌드에도 한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틱톡은 최근 몇 년 동안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SNS인데요. 이에 틱톡을 사용하는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틱톡 인플루언서 리뷰를 이용해보시며 그 효과를 느껴보세요. 파인앳플이 틱톡에 친숙한 인플루언서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매출로 이어지는, 기술력과 데이터 기반의 믿을 수 있는 광고 파인앳플

블로그 체험단 / 인스타그램 체험단



작가의 이전글 요즘 MZ세대들은 공유○○에서 활동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