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인앳플 Jun 16. 2022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만들기

인스타 좋아요 늘리는 방법

인스타그램 좋아요


[프리픽 제공]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큰 통화는 좋아요입니다.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게시물은 인기 게시물로 선정되어 추천 피드에 표시되는데요.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각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더 많이 보여주기 위해 작동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게시물은 다른 사용자에게 보일 확률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팔로워를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이처럼 "좋아요"는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늘리는 중요한 전략이 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사용이 마케팅 혹은 홍보가 목적이라면 높은 좋아요와 팔로워 수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좋아요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는 시기에 주의


[Voxfeed 제공] 요일별 인스타그램 실적 / 시간별 인스타그램 관여도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릴 때 좋아요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요일과 시간대가 있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Track Maven 연구는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더 자주 게시한 요일과 실적이 더 나은 요일을 조사했는데요. 대부분의 사용자는 목요일에 게시물을 올리는 경향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토요일과 일요일 게시물이 좋아요 수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시간대가 가장 황금 시간대일까요? 게시물이 더 많은 좋아요를 받으려면 최대한 많은 사람이 볼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른 아침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게시물을 보는 사람이 훨씬 줄어들고 따라서 "좋아요" 수도 줄어듭니다. Sprout Social에 따르면 많은 사람에게 게시글이 노출되어 게시물을 업로드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 사이라고 합니다.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 공유


[Voxfeed 제공]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다른 SNS에 팔로워나 구독자가 있는 경우,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해당 계정에 다시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공유는 다른 잠재 팔로워를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유도하여 더 많은 좋아요를 받을 수 있게 하죠.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게시할 때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에 자동으로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물론 게시물이 이미지나 문자 제한 등에 의해서 각 SNS에 다르게 표시되어 항상 효과적인 것은 아니지만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또 다른 접근 방식입니다.


다른 게시물 좋아요

[프리픽 제공]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좋아요와 팔로워를 얻는 또 다른 방법에는 먼저 다가가는 것이 있는데요. Neil Patel은 인스타그램에서 사람들의 게시물에 무작위로 좋아요를 누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00개의 좋아요를 누를 때마다 약 21개의 좋아요와 6명의 팔로워를 얻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이처럼 본인의 흔적을 다른 사람의 게시물에 남기는 것은 본인 계정을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장치가 되어 더 많은 좋아요를 받고, 팔로워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마케팅이나 홍보 목적으로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혹시 인스타그램 계정 관리가 어려우시다면 파인앳플의 전문 인플루언서 리뷰를 통해 본인 제품을 홍보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매출로 이어지는, 기술력과 데이터 기반의 믿을 수 있는 광고 파인앳플

블로그 체험단 / 인스타그램 체험단



작가의 이전글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마케팅 전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