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인앳플 Jun 23. 2022

'바디 프로필'로 오늘을 기록하는 MZ세대

바디프로필 트렌드






바디 프로필이 트렌드인 이유?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바디프로필 검색 결과]



'바디프로필'은 최근 1년간 MZ 세대를 대표하는 트렌드 중 하나로, 각종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주제입니다. 바디프로필은 혹독한 운동과 식단을 통해 탄탄한 몸을 만들고 전문 스튜디오에서 전문 포토그래퍼의 도움으로 화보를 남기는 것인데요. 유명 셀럽들만의 특권 같았던 화보 모델이 되어 노력의 결과를 멋지게 간직할 수 있다는 점운 많은 MZ 세대에게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MZ 세대 트렌드는 모두 소셜 미디어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바디프로필'은 특히나 자신의 노력과 성취를 근육질 몸매로 가시화 하는 트렌드이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공유가 그 어떤 주제보다 활발한데요. 인스타그램에서 '#바디프로필 을 검색하면 무려 340만 개 이상의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젊은 시절의 멋진 모습을 남길 수 있으며비롯된 성취감을 준다는 점이 바디프로필의 인기 이유입니다.







더 이상 셀럽의 전유물이 아닌 '스튜디오 촬영'



[트렌드모니터 제공] [시현하다 제공] 래퍼 이영지 스튜디오 촬영 사진



리서치 기업 '트렌드모니터'가 진행한 <스튜디오 촬영 관련 인식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89.8%가 향후 스튜디오 촬영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MZ 세대는 사진으로 기록을 남기는 것에 대한 투자 의지가 상당이 높았는데요.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자신을 잘 드러내는 인생 사진을 얻을 수 있다면 기꺼이 시간과 비용을 낼 수 있다고 하죠.


이를 증명하듯, 요즘 젊은층 사이에서는 '인생네컷'과 같은 즉석 인화 사진에 대한 인기가 뜨겁습니다. 과거에도 '스티커 사진'이라는 이름으로 유행했지만, 현 세대의 즉석 인화 사진은 스튜디오에서 전문 포토그래퍼가 촬영한 사진처럼 느껴질 정도죠. 심지어 공공기관에 제출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찍던 증명사진도 자신만의 퍼스널 컬러, 콘셉트에 맞춰 프로필 사진처럼 찍고 있습니다.



오늘을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는 MZ 세대이기에 스튜디오 촬영 시장은 앞으로도 큰 지지를 받으며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MZ 세대의 트렌드인 바디프로필과 스튜디오 촬영의 인기 이유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MZ 세대는 자신을 위한 투자에는 소비를 아끼지 않는 성향을 보이는데요. MZ 세대 대상의 마케팅을 진행할 때 이러한 트렌드를 파악하면 좋을 듯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찾고 계시나요?

⬇파인앳플에서 당신에게 딱 맞는 인플루언서를 만나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실외 마스크 해제, 울고 웃는 다양한 업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