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인앳플 Jul 28. 2021

마케팅 기초 - 인플루언서와 마케팅의 결합

인플루언서 뜻, 종류, 마케팅 방법


인플루언서란?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파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보통 SNS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사람들을 말하며, 보유하고 있는 팔로워나 방문자 수치에 따라 메가, 매크로, 마이크로, 나노 인플루언서로 나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활용한 방법으로 파워 블로그, 수십만 명의 팔로워 수를 가진 SNS, 1인 방송 진행자, 유명 유튜버 등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법을 뜻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은 무엇일까



기존에는 메가, 매크로 등 높은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 또는 연예인들과 함께하는 TV광고 등의 마케팅 방법을 선호하였다면, 최근에는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파인앳플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시



그 이유를 살펴보자면, 소비자들이 광고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가 TV에서 SNS로 변화하였다는 점과 셀럽은 짧은 광고 시간에 비해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셀럽을 따라하고 싶은 심리를 자극할 수는 있지만 오히려 거리감을 주는 위험이 따르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러운 입소문과 친근한 이미지를 조성할 수 있는 방법을 선호하는데요. 바로 이 해결책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다양한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유저들과 서로 소통하며 홍보를 진행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파인앳플'로 문의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답변해드립니다 :)



작가의 이전글 틱톡(TikTok) 마케팅 - 숏확행, 짧은 영상의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