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핑거래빗 Aug 31. 2024

헝가리 야경에 반하다.

마미&핑거래빗 여행 1일차

헝가리 공항에 도착하고 나서 짐을 찾고 가이드님과 단체팀을 만났다. 패키지 여행은 처음이었지만 단체팀 멤버분들이 모두 첫인상도 너무 좋으시고, 첫인사를 나눈 것만으로도 친근감이 느껴졌다. 그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여행의 첫발걸음을 가볍게 내딛 수 있었다.


캐리어를 끌고 주차장으로 가서 기사님을 만났고 첫 여행지로 향했다.



우리의 첫 여행지는 '어부의 요새' 였다.


마침 지평선 너머로 노을이 지고 있어서 전망이 너무 예뻤다.

왼편으로 보이는 다리가 세체니 다리다. 


'내가 유럽에 와있다니~'


사랑하는 마미와 함께 부타페스트의 세체니다리를 내려다 보고 있다는게 믿겨지지 않았다. 유럽이라는 곳을 세계테마기행이나 걸어서 세계속으로 같은 여행 프로그램에서만 봐왔는데, 12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서 헝가리에 서있다니 사실 좀 얼떨떨했다.


어부의 요새에서 전망도 보고 왠지 모르게 유럽까지 갔는데, 현지 분들과 대화도 나눠보고 싶어서 사진촬영 부탁을 핑계로 짧게 대화도 나눴다. 그러다가 가이드님께 혼나기도 했다. 유럽은 소매치기범도 많고, 스마트폰 도난도 비일비재해서 웬만하면 팀 멤버들에게 부탁하라고 당부했다. 지나고 나서 생각해보니 마미와 난 말 안듣는 학생같았다. 유럽에 갔다는 자체에 너무 신이 났고, 그 감정을 주체를 못했는데, 그걸 또 다 받아준 우리 마미에게 너무 감사하다. 우리는 어부의 요새에서 30~40분 가량 자유시간을 가졌다.


한국시간으로는 거의 밤을 새고 있었는데도 여행의 낭만에 취해 있어서인지 피곤한 줄도 모르고 어부의 요새 광장을 계속 거닐었다.



그리고 우리가 다음에 이동한 곳은 부다 왕궁과 국회의사당 건물 등의 야경을 보는 유람선 선착장이었다. 다페스트 야경이 유럽 3대 야경 안에 들어간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되었다.


야경보러 가기 전

푸른 하늘에 달이 얼굴을 내밀었는데, 너무 예뻤다.

작은 점 같아 보이지만 내 마음의 달은 내 안에 가득 찼다.

드디어 여행 사진 속에 있었던 뷰포인트를 만났다. 헝가리 부다페스트는 야경 빼면 시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야경이 정말 화려하고 눈부셨다. 엄마랑 둘이 붙어 앉아서 이런 눈부신 야경을 보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울렁거렸다.


생각보다 강바람이 쎘지만 그런 걸 다 잊을 정도로 야경이 너무 예뻤다.


마미와 나는 연신 감탄했고, 여행 첫날 이미 동유럽에 마음을 빼앗겼다.


숙소에 가서 짐을 내려놓자 마자 현기증이 났고,

(요즘은 잠을 못자서 피곤할 때면 어지럽다.)

조금 불안해 졌지만 마미 몰래 계속 쉼호흡을 했다.

마미에게 걱정 끼치고 싶지 않았다. 그렇게 헝가리에서의 첫날밤이 지나가고 있었다.





<다음화에 계속됩니다.>


이전 01화 12시간 비행 괜찮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