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핀트 STOR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트 Sep 03. 2021

지금, 투자 권태기라고요?

Fint 카드로 ‘일상 속 투자’ 하세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투자 열기는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오늘도 사람들은 자산을 사고파는 수많은 결정을 내리고 있죠. 결정의 대가로 좋은 투자 성과를 맛보기도 하면서요.   



그런데 한편에선 ‘결정 피로(Decision Fatigue)’를 호소하는 목소리도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마음에 불안감이 자리 잡고, 기회비용에 대한 두려움도 커지면서 명확한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겁니다. 


그러다 보면 투자에 대한 열의가 식어버리기도 하죠. 투자 권태기에 들어선 거예요. 지속 가능한 투자를 위해선 이즈음 중요한 결정은 미뤄두고 지친 마음을 재충전해야 해요. 


여기에 투자를 향한 흥미를 다시 돋울 플러스알파가 있다면 더욱 좋겠죠. AI 간편투자 서비스 핀트에서 출시한 <Fint 카드>처럼 말이에요.  




소비X투자, 낯설지만 반가운 콜라보

<Fint 카드>는 지금껏 배치되기만 했던 ‘소비’와 ‘투자’를 서로 이어주는 선불형 체크카드입니다. 온∙오프라인에서 <Fint 카드>로 결제하며 모은 포인트를 핀트 투자금으로 쓸 수 있죠.


포인트 적립률은 핀트의 ISAAC 자산배분 국내형(적극투자형) 테스트베드 계좌* 수익률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일 수익률이 올랐거나 그대로일 땐 0.3% 적립, 전일 수익률이 떨어졌다면 0.2%가 적립돼요.


*ISAAC 자산배분 국내형(적극투자형) 테스트베드 계좌: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참여하고 있는 핀트 운영사 명의의 계좌입니다. 테스트베드를 통해 핀트의 인공지능 엔진 ISAAC의 알고리즘 유효성, 시스템의 안정성·보안성을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속해서 검증받고 있습니다.



그간 쌓인 피로에 잠시 투자를 잊고 지내고 싶어도 말처럼 쉽진 않습니다. ‘그래도 뭐라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죠. 


이때, 나를 위한 소비를 하는 동안에도 미래를 위한 투자금이 차곡차곡 쌓이는 <Fint 카드>와 함께하면 조금은 마음이 놓이지 않을까요.




자산 등락을 예측하면 커지는 혜택? 최대 0.7% 적립

AI 간편투자 서비스 핀트는 미국 주식, 신흥국 주식, 채권/현금 등 글로벌 자산에 투자합니다. 


투자 규모와 투자 고객의 성향, 전 세계 금융 데이터와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인공지능 엔진이 알아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요. 


물론, 그래도 틈틈이 나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직접 확인하는 과정은 꼭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포트폴리오를 점검해 보세요. 그리고 현재 투자 중인 자산의 등락도 예측해 보세요. 예측이 적중하면 <Fint 카드>가 추가 적립 혜택을 드립니다.* 


*매주 토요일 낮 12시부터 일요일 밤 12시까지 상승/하락 선택 -> 화요일 낮 9시부터 예측 결과 반영


상승이나 하락 예측이 적중한 자산군에 따라 다양한 가맹점에서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어요. 새 가전을 구입할 계획이라면 부동산/원자재 자산군을 중심으로 예측해야겠죠? 


미국 주식: 백화점, 온라인 쇼핑, 패션

선진국 주식: 레스토랑, 병원, 약국, 보험

부동산/원자재: 가전, 가구, 대형 마트, 편의점, 주유소

채권/현금: 서점, 교육, 문화, 통신비, 수리 


참, 예측에 실패해도 실망할 필요는 없어요. ‘Fint 투자 지원금’에 당첨될 기회가 남았으니까요. 핀트 투자금으로 쓸 수 있는 ‘Fint 투자 지원금’이 결제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지급됩니다. 




우리 시대에 맞는 사용성: 실시간 적립과 자동 투자

<Fint 카드> 포인트는 결제할 때마다 실시간으로 적립되며, 핀트 앱 잔돈 저금통*에서 적립된 포인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포인트 지급일을 기다리던 경험은 잊어도 돼요.   


*잔돈 저금통: 결제 포인트, Fint 투자 지원금, 잔돈 투자금이 모이는 곳



차곡차곡 모은 포인트는 핀트 앱에서 간편하게 Fint 머니*로 전환하거나 핀트 투자금으로 쓸 수 있습니다. 


*Fint 머니: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잔돈 저금통에 모인 금액이 1만원 이상이 되면 핀트 투자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데요, 투자 권태기를 겪고 있거나 바쁜 일상을 보내는 이들에겐 꽤 번거로울 수 있죠. 


그래서 핀트는 자동 투자 기능을 제공해요 



설정한 금액(1만원부터 5만원)이 잔돈 저금통에 모이면 핀트 투자 계좌로 자동 입금되어 투자금으로 쓰여요.




Fint 카드란?

투자를 하다 보면 출렁이는 파도에 올라탄 것만 같고, 지난한 마라톤 경주를 하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시간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기에도 늘 부족하죠. 그러니 앞으로의 투자는 좀 더 쉽고 간편해야 해요.

 

혜택이 제공된 이후의 고객 편의까지 생각한 <Fint 카드>는 소비와 투자를 연결해 ‘일상 속 투자’를 가능하게 합니다. 



크고 작은 결정에 지쳤다면, 건강한 투자 습관을 들이고 싶다면 <Fint 카드>를 경험해 보세요.  




Fint 모바일 앱 내려받기 >>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21-069호(2021.09.03 ~ 2022.09.02)

• 예금자보호법상 보호상품 아님 I 자산가격 변동 등에 따른 원금손실(일부 또는 전액) 가능 및 투자자 귀속 I 성과수수료는 고객과 합의에 의함 I 투자전 설명 청취 및 상품설명서·약관 필독 I 고객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달성 비보장 I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통과 I 테스트베드 통과가 수익달성 비보장

• 핀트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의 투자일임서비스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아하게 살고 싶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