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큰구름 Jul 14. 2023

짜증대폭발! 싸움의 기술!!!!!!

훅 들어온다!
열이 확 받는다!
온몸이 부르르 떨린다!
눈에 뵈는 게 없어진다!
한놈만 걸려라!!!!!!!!!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해 놓고
직장 상사의 한마디에 짜증이 대폭발 했다!

난 세상 착한 사람이다
세상을 긍정적으로 보려는 사람이고

다른 이들에게 한없이 친절하며

려심 또한 1등이라 자부한다
대신 나 자신에게 엄격하며 늘 스트레스를 준다
난 내 성격이 너무 싫었다

남들 눈치 안 보고 사는 그런 유형의 사람들을

얼마나 동경했는지..

이왕 짜증 폭발했으니 내 싸움의 기술을 알려주겠다

1. 피가 끊고 있다??

이럴 때 섣불리 움직이면 나중에 100% 후회한다

일단 한숨을 3번 쉬자


2. 쉬이 진정이 되진 않겠지만

그래도 일단 떨린 가슴을 부여잡고 진정시키자


3. 내가 왜 화가 났는지를 자세히 생각해 보자


4. 내가 화를 낼 만한 이유인지를 체크하자


5. 화를 내기 애매하다면 -> 일단 참자
   화를 낼만한 상황이라면 ->할 말을 생각하자
   (조리 있게 얘기하기 위해..)


6. 주변에 내편을 만들자 화의 주체가 되는 상대가

없는 틈을 타서 주위 사람들에게 슬쩍 던져본다

(내가 이런 일이 있는데 어떻게 생각해??

화날만하지? 내가 이상한 게 아니지?)


7. 내 편으로 만들었으면 이제 기다린다

화의 주체가 올 때까지

할 말을 다시 곰곰이 정리하면서..


8. 상대가 왔다면 이제 화를 폭발할 타이밍을 찾자


9. 타이밍이 온다면 과감히 화를 내지 말고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본다

화를 내는 게 맞는지 아닌지..


10. 이러다 보면 화가 조금 누그러진다


11. 화를 그냥 마음 깊은 곳에서 흘려보낸다

너 따위가 그런다고 내가 화날 거 같아???

기분 안 좋을 거 같아? 아니거든

난 지금부터 다시 기분 좋을 거거든!


시시한가?? 거대한 싸움을 기대했는가??
그렇다면 죄송하다

하지만 이런 상황들에서 많이 싸워봤지만

결국 나의 기분은 나아지지 않는다

오히려 상황들만 더 악화되더라  
싸움의 최고 기술은 화를 흘려보내고

그 화가 내 것이 아니었던 것처럼 던져버리는 것이다!
나를 화나게 만들 수 있는 건 오직 나 자신이다.
그러니 나 자신을 위로하며 다독여줘라
고생한 건 내 마음이니..
똥은 무서워서가 아니라 더러워서 피하는 거다
그러니 똥 밟을 생각 말고 그냥 피하자

작가의 이전글 출퇴근 시간만 왕복 6시간 처음엔 재밌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