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 무성한 아이폰8, 아이폰X 드디어 나오다
애플이 10주년을 맞은 아이폰은 사람들의 기대가 컸다. 각종 루머들이 비처럼 내렸고, 그 루머들은 점점 형태를 잡아가며 루머가 현실이 되듯 모든 루머들이 맞았다. 아이폰의 품명은 다르지만 아이폰X라는 이름은 어색하다.
아이폰X는 전면을 화면으로 덮어 버렸다. 기존에 유출이나 루머로 작성되어 오던 것들이 모두 맞았다는 것이다. 전면을 화면으로 만든 대신 물리적인 실체는 전부 사라지는 경향이 있다. 요즘 스마트폰 트렌드가 전면부의 물리적 키가 없어지는 추세여서 아이폰X도 따라갔다는 것을 느끼는 부분 중 하나이다.
아이폰X는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며 5.8인치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 2436×1125 해상도와 458 ppi를 갖추고 아이폰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고 한다.
외형과 디스플레이가 같이 제작되어 기기와 화면의 경계가 구분이 없이 완전히 통합되었다는 애플의 입장이다. 갤럭시노트의 엣지 시스템과 비슷하다고 하는 부분 중 하나라고 느낀 곡선 시스템이다.
화면에 터치 ID가 사라지고 터치와 제스처가 대신하여 스와이프 한 번으로 화면이 열린다. 앱을 사용하는 중에 스와이프를 하면 홈 화면으로 넘어가고 엣지 부분을 좌우로 스와이프 하면 전환도 가능하다.
광택 처리된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는 생활 방수가 되는 전후면 유리 디자인을 단단히 잡아줍니다. 이 글래스는 가장 견고할 뿐만 아니라 최초로 무선충전을 지원한다.
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은 심소 센싱 기술을 통해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전화를 열 수 있다. 얼굴에 30,000개 이상의 보이지 않는 도트를 투사하고 분석하여 얼굴에 대한 정밀한 심도 맵을 만든다. 이 기능은 기존의 루머와 같은 3D안면 인식으로 어느 방향에도 인식이 가능하도록 만든 기술이다. Face ID인 것이다. 머신 러닝으로 인해 얼굴의 변화에도 인식이 가능하다고 한다. 페이스ID는 지분보다 보안성이 높고 정밀하다고 한다.
이제 전면 카메라도 인물 모드를 지원한다. 또렷한 전경과 예술적으로 블러 처리된 배경이 대비되는 아름다운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 시 흔들림을 더욱 잡았다고 한다. 2배 더 밝은 트루 톤 플래시를 탑재한 것 또한 특징이다. 또한 아이폰8 플러스와 같은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실제 스튜디오와 같은 조명을 지원하고 후면의 듀얼 카메라는 좀 더 똑똑해진 덕분에 장면을 이루는 최적이 이미지를 찾아 촬영이 가능하다.
아이폰X은 가격은 $999, 출시일은 11월 3일 출시한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는다.
디자인 측면에서 기존의 아이폰7과 크게 달리 지지 않았다. 하지만 유리를 사용하여서 광택이 나는 디자인이다. 앞선 루머에서도 이와 같은 지적이 있었다. 앞면과 뒷면 모두 스마트폰 사상 가장 견고한 글래스를 사용하였다고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면 걱정할 것이다. 잘 깨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 살펴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색상은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 밴드. 그리고 새로운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색상이다.
이번 아이폰8에도 아이폰X와 마찬가지고 무선 충전이 지원이 된다. 무선 충전 지원이 되는 것 이외에는 전작에서 보든 터치ID, 방진방수,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 많은 부분이 겹친다. True Tone 기술은 주변광에 맞게 화이트 밸런스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넓은 색 영역과 업계 최고의 정확한 색감으로 화면의 모든 것들이 더욱 밝고 생동감 넘치게 보입니다.
Phone 8은 더욱 향상된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자랑합니다. 새로운 색상 필터. 더 깊은 색감의 화소. 사진 및 동영상을 위한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기능까지 갖추고 있고 듀얼 카메라는 각각 F1.8과 F2.2의 조리개를 탑재했다. 아이폰X에서 카메라 기능이 많이 겹치는 부분이 있다.
아이폰8 플러스는 $799, 아이폰8이 $699, 월 22일 정식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