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C1.1 및 Abschlusstest 마무리

이제는 완전한 봄♡

by 봄봄

아헨 Sprachenakademie 독일어 intensiv 과정은 총 9개월로 구성되는데, Module 1~8까지가 실제적으로 언어 배우는 과정이고, 모듈 9은 DSH 본격대비과정이다. 그래서 DSH가 필요없거나 생활 독일어만 필요한 사람은 모듈 9은 안듣는 경우도 많다.

모듈 7까지는 매주 작은 테스트가 몇번씩 있고, 8은 테스트 없이 진행되다가 마지막에 Abschlusstest를 보고, 이 성적으로 다음 모듈로 넘어갈지, 재수강을 할지가 결정된다. (모듈 1~7까지는 미니테스트 종합점수로 재수강 여부 결정)


Minimum 60점을 넘기면 통과인데, 우리반은 전원 다음과정으로 넘어갔다. 이제는 DSH 를 향해 달릴 일만 남은 상황.

이번 테스트의 듣기가 좀 어려웠지만 사실 늘상 듣기가 약하기도 했고, 점수분포를 보니 앞으로 어디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할지가 좀 보여서 시험결과를 보는게 도움이 좀 됐다.


한달동안 실력많이 쌓아야지.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 적어도 언어에 있어서는.


날이 너무 좋았던 오늘, 며칠전까지만 해도 멍울만 맺혀있던 꽃나무에 꽃이 만개하고, 꽃시장에 이쁜 꽃이 가득하고 햇살도 따사로우니 온 아헨사람이 다 나온것 같았다. 잠깐의 산책으로도 기분좋았던 오늘..

봄이 좀더 오래 머물러주길.

IMG_20170328_181333_471.jpg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