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릴리슈슈 Aug 19. 2018

주먹을 꽉 쥐고, 꿈을 깼다.

잘했다. 

-

그야말로 한여름밤의 꿈이었다.



-

오랫동안 뒤척이다 겨우 든 잠 속에서, 나는 오랜만에 단 꿈을 꾸었다.

_아니지. 달기만 한 꿈이었다면, 내가 이렇게 깨려고 몸을 뒤척이지 않았을 테지.


달다가, 아주 썼다. 그런데 다시 달아서, 하마터면 쓴 맛을 잊어버릴 뻔했다.

그러나 다시 쓴 맛이 바로 뒤따라 왔다. 그리고 그 쓴 맛은 너무 쓰고 썼다. 

나는 이제 그만 꿈을 깨야겠다고 생각했다.



-

예전 같았으면 조금이라도 꿈을 더 잡아보려고 했을 것이다.

떠지는 눈을 억지로 감으려고 애를 썼을 것이다. 

그렇게 이미 쓴 맛만 남은, 아니 이미 다 깬 꿈을,

아니라고, 나는 아직 꿈을 꾸고 있다고, 아직 달다고, 그렇게 스스로에게 주문을 걸며

한참 동안 꽉 잡고 있었을 것이다. 눈을 꽉 감고 있었을 것이다. 

아무리 꽉 감아도 눈꺼풀 사이로 새어 들어오기 시작한 빛을 외면하면서..



-

아주 오랜만에 꿈을 꾸어 참 좋았다.

그런데 이렇게 오랜만에 꾼 꿈이 얄궂게도 참 짧다.

게다가 그 짧은 와중에도 참 맛이 씁었다.


_ 깨야 할 때야.


눈을 꽉 감는 대신, 주먹을 꽉 쥐었다.

둘 다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다. 다만 주먹을 쥐는 쪽이 낯설었을 뿐.

주먹을 쥐고 나는 눈을 떴다. 눈이 부시다. 

눈이 부셔서 눈물이 나는 것일 게다.

네가 아득히 멀어져서 눈물이 나는 것은 아닐 게다.



-

나는 이 빛에 다시 익숙해질 것이다. 

자리에서 일어나 걷고, 움직이고, 웃고, 먹을 것이다. 

빛과 낮의 세계를 즐길 것이다. 

나는 홀로 춤추며 걸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결국 내가 가진 헛된 마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