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릴리슈슈 Sep 01. 2018

모든 언어는 오해일 것이다

-

외국어를 할 때마다 

내가 얼마나 쓸데없는 말들을 하고 사는지 느낀다. 내 외국어가 짧아 더 그럴지도 모른다만

필요하고, 정확하게 전해야 할 말들은 사실 그다지 많지 않다는 것을 느낀다.


그러나 나는 더욱 말하고 싶다. 

조금 더 나의 본래의 마음을 이야기하고 싶다.


모든 언어는 오해일 것이다.

그래도 나는 꿈을 꾼다. 

본래의 마음을 온전히 전할 수 있는 말이 되기를, 글이 되기를, 몸짓이 되기를, 그 무언가가 되기를.







작가의 이전글 나와 아버지와 야옹이의 일주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