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loyd 고종석 May 08. 2022

Luv'd Ones [Truth Gotta Stand]

Luv'd Ones [Truth Gotta Stand]

트레몰론스(The Tremolons)를 전신으로 하는 러브드 원스는 1960년대 중반 활동했던 4인조 록밴드이다. 두 밴드에는 차르 비니지(Char Vinnedge. 리드기타, 보컬)라는 걸출한 기타리스트가 중심을 이루고 있었다. 남성 위주로 전개되던 당시의 록 신에서 비지니는 ‘Electric Guitar Lady’로 불릴 정도로 탁월한 기타리스트로 통했다. 러브드 원스의 음악은 로커빌리와 하드록의 초창기 사운드로 정의된다. 1999년 선데이즈드 레코드에서 발매된 [Truth Gotta Stand]에는 이들의 대표곡 20개가 수록되었다. 비니지의 퍼즈 톤 가득한 기타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연주곡 ‘Scratchy’, ‘Truth Gotta Stand’, ‘Portrait’, 멤버들의 하모니가 우수한 ‘Dance Kid Dance’ 등이 수록되었다. 

러브드 원스가 1966년에 발표한 ‘Up Down Sue’는 2005년 라이노 레코즈에서 4장의 박스로 구성된 걸그룹 음반 [One Kiss Can Lead To Another: Girl Group Sounds]에 수록되는 등 이들에 대한 뒤늦은 평가가 뒤따르고 있다.  1969년까지 러브드 원스를 이끌던 비니지는 1971년 빌리 콕스(Billy Cox)와 함께 3인조 밴드 니트로 펑션(Nitro Function)을 결성했다. 로저 딘이 아트워크를 담당했던 데뷔 앨범은 지미 헨드릭스를 연상하게 만들 정도의 명작으로 평가받는다. 수록곡 중 특히 ‘Play Your Own Blue’에서 펼쳐지는 비니지의 연주는 기가 막힐 정도로 훌륭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Interview with 신대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