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마다람쥐 Nov 14. 2024

칼텍을 지키는 거북이들

칼텍 거북이 연못

칼텍에 거북이 연못이 있다고 해서 한 두 마리 있거나 거북이 조각상이 있나 했어요. 그런데...

왠지 중국 생각이 날 정도로 ㅋㅋㅋ 거북이가 연못 주변에 빙 둘러앉아 등을 말리고 있었어요.  연못이 위, 아래 두 군데 있었는데 아래쪽에 더 많이 있었어요.


물은 완전 녹.차.라.떼... 아무것도 안 살 것만 같은 이 물속에 올챙이, 작은 물고기, 금붕어 같은 주황 물고기 등이 정말 많았어요. 서로 먹고 먹히는 생태계의 축소판 같아요.

https://youtube.com/shorts/PJJy8qv69DQ?feature=shared


날카로운 발톱 좀 보세요~! 물에 떠 있는 보라색 꽃은 벌새도 좋아하는데 거북이가 꽃을 먹더라구요! 꽃 먹는 거북이 ㅎㅎㅎ 거북이가 잡식이지만 왠지 거무튀튀한 녹색과 등치를 보니 물고기만 잡아먹을 것 같은데 꽃을 먹으니 의아했어요. 채식 거북이는 아니겠죠?



칼텍에서 이 거북이들을 매우 소중하게 여긴다고 해요. 거북이 해치면 퇴학당한다는 썰이 있을 정도로요!

학교 마스코트 비버를 거북이로 바꾸자는 의견도 있대요 ㅋㅋㅋㅋㅋ

칼텍 마스코트 비버 (출처: https://gocaltech.com/sports/2023/2/15/student-resources.aspx)

 칼텍 거북이 클럽도 있네요 ㅎㅎㅎㅎㅎ(https://www.instagram.com/caltech.turtle.club) 뭐든 진심 다하는 칼텍 학생들~! 멋져요!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파랑새는 파란나라에만 사는 줄 알았는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