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시 Aug 13. 2017

취향을 수집하기

자신에게 맞는 취향을 찾는 법

취향을 수집하는 건 중요하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나 둘- 모으고 나면

그제야 나의 취향이 무엇인지 감을 잡을 수 있다.


다만 이 과정을 게을리하게 되면,

나의 취향은 정체되거나, 무엇이었는지 어느새 희미해지고 만다.

확고한 취향이 있는 이를 부러워했다면, 이제 나의 취향에 집중해보자.


자연스레 관심이 가는 곳에 귀 기울이고

사소한 관심이더라도 섬세한 눈길로 바라보자.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잘 담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쓰거나, 그리거나, 사진으로 남기거나.

 

그러고 보면 인스타그램은 취향을 담기에 좋은 매체다. 만약 나의 취향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그동안 좋아하거나 담아둔 사진들을 보자. 그것들이 당신의 취향을 말해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좋아요 요정족이라면 취향을 찾기 힘들어질 수도 있으니, 마음에 쏙 드는 사진에만 '좋아요'하는 것이 좋겠다. 



취향이 없다는 건, 나를 잘 모르는 것과 같다.
오랜 시간을 거쳐 좋아하는 것을 수집하다 보면, 나는 어떤 색을, 어떤 스타일을, 어떤 분야를 좋아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물론 취향은 고정된 것이 아니므로 변해갈 테다.


무엇보다, 누구의 취향을 그저 따라 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취향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멋질 것이다.


빈티지의 취향을 가진 사람이라면, 분명히 좋아할 오데옹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들의 연말정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