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길버트 길벗 길But Jul 30. 2017

세로본능

part.1



얼굴의 양쪽과

좌우 가슴 같은

세로로 된

대칭이다


당신의 왼쪽에

있을지도 모르는 점(點)이

오른쪽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양쪽이 조금씩 다른 대칭이다


당신의 머리가 왼쪽으로 조금 기울어

대칭이 약간 어긋날수록

내가 밀어붙인 당신 쪽이 압착될수록

내 몸속 세로토닌이 솓아나는 대칭이다


세로로 된 당신의 입구 너머

바다 파도와 싸우다 보면

우주 속에서처럼 유영하는 큰 짐승을

당신 안에서 나는 만날 수 있었다


우주에서 가장 고독한 생물이

숨어 살지도 모를 당신을 뒤져

나는 바다 속의 광물인 것 마냥

당신의 은밀한 울음을 캐낸다




* 한달쯤 글이 없을 때 들고만 있던 글입니다

이러저러한 이유 때문에 이제 올려 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