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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3Q, 1년간의 옥외광고 집행 업종 트렌드

발로 뛰는 '인사이트보울'이 모은 업종 별 옥외광고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인사이트 보울'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인사이트 보울의 의의는 최초로 옥외광고의 데이터 트래킹을 시작했다는 건데요,

그런 인사이트보울이 이제 딱! 만 1주년 입니다.

기념으로 1년간의 #인사이트보울 #옥외업종 정리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업종별등락, #감 만있었다면 이제 #숫자 와 함께 보세요


인사이트보울이 있기 이전에도 '옥외광고 성수기'라는 명칭이 존재를 했는데요, 여러 분들이 오랜 시간 현업에 종사하시면서 생긴 인사이트가 구전된 결과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안서에 넣을 근거가 필요하실 때는 약간  애매하셨을 거에요. 이제는 인사이트 보울이 구체적인 '수치'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18년 3Q는 7월 데이터가 없어 미완인 점 알려드려요!


단순히 숫자로만 보여드리면 그 깊은 의미를 알기 어려울 수 있을 텐데요,
3Q의 이모저모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선케어와 보습 사이, 애매하게 뜨고 미세먼지 이슈도 없었기에  화장품/보건용품의 집행 비중이 하락했고요,
#캐치마인드 #테라 등을 선두로 한 각종 모바일 게임의 광고물량 공세로 게임의 비중이 크게 올랐습니다.

#여행주간 등 정부부처의 하반기 캠페인도 시작하면서 물량이 쭉 약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 1년이 되었기에 9월 같은 경우, 전년과 비교도 가능한데요

전년 대비 게임 업종이 크게 약진함과 동시에 앱 서비스와 관공서/단체가 그 뒤를 잇고 있고,

반면 식품/금융 등은 집행 비중이 크게 축소된 내용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사실 단 한 달의 데이터이기에 아직은 그냥 참고의 수준이지만,

곧 4Q부터는 작년과 쿼터 단위 대응이 되니까 더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은 리포트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모수가 일정하지 않은 등의 맹점은 있지만,

곧 인사이트보울이 계속되어 명백한 트렌드를 보여드릴 수 있을 그 시기가 기대됩니다 :)
시간이 지날수록 더더욱 강력해질 인사이트 보울을 주목해주세요!



위 내용 외에 더더욱 날고 기는 인사이트를 보유하셨을 분들을 위해서, 1주년 기념!
특별히 8월부터 수집된 약 2,000개의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인사이트 보울 rawdata 보기 [다운로드 링크 수정]


단, 복채(?)로 스스로 분석해서 얻으신 인사이트는 꼭 댓글 남겨주셔야 해요! 약속해주세요! 꼭이요~



ⓒ최팀원

ㄴ김팀장의 변: 인사이트 보'울' 프로젝트를 훌륭하게 리딩 했던 최팀원은 여기까지 쓰고..... 퇴사하였습니다...ㅠ....ㅠ.... 그래도 인사이트 보울은 이어집니다! 그의 유지의지는 여기에 남아... 펭귄에게 맡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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