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스타트업의 시행착오, 프로젝트를 통한 인사이트를 들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포커스미디어코리아 퍼스트 펭귄랩(팀명 실화? 실화...)의 김팀장입니다.
스타트업이자, 디지털 사이니지를 가진 매체사이자, 광고대행사인 생활공간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포커스미디어는 1년 반 동안 이런 커버리지 확장을 이루어 내고
이런 매출 상승을 기록한 회사이면서
또 어제 내린 결정이 오늘의 정책이 되는 스타트업입니다.
고소득 타겟만 골라서 관심이 갈만한 최적화 콘텐츠를 만들고, 스킵 없이 매일 보게 하는
'엘리베이터TV'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죠.
'아, 엘리베이터 미디어 하는 곳이구나'
떠올리셨다면, 그게 과거(2018년 이전) 일지 현재 일지 궁금합니다.
그 형태부터 커버리지, 매출, 운영방식, 콘텐츠- 모든 것이 과거와는 전혀 다르거든요.
포커스미디어는 '커버리지 개발 따로~' '영업 판매 따로~' '콘텐츠 제작 따로~'
따로국밥인 옥외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해 저평가당했던 고부가가치 플랫폼,'엘리베이터 스팟'을
설치부터 콘텐츠 제작, 송출, 모니터링까지 하나가 된 풀 밸류 체인으로 제대로(jdr..대표님 말버릇입니다.) 혁신하는 중입니다 :)
엘리베이터뿐 아니라 다양한 옥외매체의 '플랫폼'化를 꿈꾸는
생활공간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
그 안의 data부서이자, 선행 부서로서 퍼스트펭귄랩(곧 명함이 나온답니다...)이
포미가 발자국을 내딛을 때마다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시행착오, 그리고 그를 통한 인사이트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고성장 성장통 겪는 분들, 겪고 싶은 분들.. 의 구독을 기다립니다.)
현재 예정된 시리즈는 총 4개인데요
포커스미디어 外 다양한 옥외 데이터를 발로 뛰어 직접 수집한 '인사이트 보울'
엘리베이터TV 대표상품의 판매 데이터를 통해 보는 '숫자로 보는 포미'
서울/경기 '아파트' 사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서울생활권 타겟 보고서'
우리 동네 소상공인들은 어떻게 광고하고 있을까? '동네 생활권 리포트'
이 외 팀 베스트케이스와 기타로 분류될 몇 가지 소회까지,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포커스미디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물론, 스타트업, 옥외 광고 생태계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김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