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벽에서 곰 손이 나와 커피를 주는 쿠마노테카페
곰이 꽃과 커피를 주는
일본 쿠마노테 카페의 사연
일본 오사카에 쿠마노테(곰의 손)이란 이름을 가진 재밌는 컨셉에 카페가 생겼습니다. 카페 이름 그대로 콘크리트에 꿇은 작은 벽에서 곰에 손이 나와 커피와 파르페 쿠키를 고객들에게 주는데요. 왜 이런 컨셉에 카페가 생겼는지 저와 함게 알아보시죠!
마음에 병을
치료하기 위한 쿠마노테(*곰의 손) 카페
처음 곰의 손 카페 아이디어는 중국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신체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 자립과 취업을 위해 생겨났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에 위치한 곰에 손 카페는 청각장애를 가진 바리스타분들이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후 곰의 손 카페 아이디어는 일본으로 건너가게 되는데요. 일본에서는 우울증, 히키코모리 등 마음에 병 앓고 있는 분들이 곰에 손 카페에서 일을 한다고 합니다.
곰의 손 카페는 스트레스가 많은 요즘 사회에서 우울증, 히키코모리 등 정신적인 어려움을 가진 사람들에 사회 복귀의 발판으로서, 상처 입은 마음의 재활 장소로서 활용된다고 합니다. 일본에 히키코모리 문제는 대표적인 사회문제였기에, 히키코모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곰의 손 카페는 일본 내에서 유명해졌는데요.
[곰의 손 카페의 특징]
1. 귀여운 곰인형은 고객과 손만 접촉한다.
: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 및 다른 사람과 직접 마주하는게 아직 어려운 분들이기에!
2. 콘크리트와 귀여운 곰의 손의 대비로 SNS에서 유명해진다.
: 차가운 콘크리트와 따뜻한 곰의 손은 확실히 반전 매력이 있네요.
3.자신의 마음과 정신적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 한다.
: 사회적의미가 있는 카페라서 컨셉이 너무 좋네요.
우리나라에도 스트레스로인한 우울증이 사회적인 문제인데, 곰의 손 카페와 같은 좋은 취지에 브랜드가 생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구독자 여러분들 중 카페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창업예정이시라면 한 번쯤 곰의 손 카페 컨셉으로 사회공헌적인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기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tmVxtwv-X8E&t=1s
여러분의 사랑으로 구독자 / 라이킷 상위 5%에 들었습니다! 좋은 푸드인사이트로 보답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