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영 Oct 12. 2021

떡맛이 생각난다

예산오일장

#시장풍경

#예산오일장

#작년

길 건너에 차를 대고는 카메라를 켜자마자 들어온 풍경

할매 셋이 뭐하나 싶어 다가갔다.

2

떡이었다.

모양새는 참으로 예쁘지 않았다.

깔끔 떠는 이들에게는 위생적으로 보인지 않는다.


하지만 

그 순간 군침이 흘렀다.

3

기계로 예쁘게 뽑은 떡과 다른 모양새에 지갑을 열었다.

성글게 친 떡의 식감이 계속 먹게 만들었다. 

겨우 느끼는 단맛은 그저 심심하지 않게 할 뿐. 오롯이 떡의 식감만이 계속 씹게 하는 힘이었다.

4

예산 오일장은 제일 먼저 떡파는 할매부터 떠오른다.

#오십장(5,0)

#보기좋은떡은_보기만좋다

#오는날이장날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을 담는 국수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