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영 Feb 16. 2024

인천의 중국집, 미광

얼마 전부터 가봐야지 했었다.

바로 근처에 있는 

해빈장에 짬뽕 먹으러 갔었다. 해빈장은 줄이 없는데 여기 줄이 길게 서 있었다.

방송 나왔나?

하고는 해빈장에서 탕수육과 짜장을 먹었다. 짜장이 미지근했다. 짬뽕도 그냥저냥, 탕수육도 뭐..

나오면서 미광을 보면서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는 신포시장에 공갈빵 사러 갔다.

신포시장하면 닭강정이지만 사실 가마로보다 맛없다.

명절 전 갔었는데 미리 연휴 시작이어서 뒤돌아 왔다.

11시 30분 오픈, 재료 소진이면 일찍 아니면 4시면 문 닫는다.

11시 도착. 앞에 여섯 번째 줄이다. 그러나 기다렸다. 여기는 테이블이 5개다.

11시에 도착했다. 보통 오픈런은 젊은 친구들이 많은데 내 앞에 인적 구성은 남녀노다. 어린이만 없고 노년의 부부가 두 쌍에 젊은 커플 두 커플이었다. 혼밥도 한 명. 안 기다려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내 생각일 뿐. 6번째 순서였고 여기는 테이블이 5개다. 중식은 그나마 회전율이 빠르다는 게 장점. 

18,000원 소짜 탕수육이다. 비주얼은 대짜다.

11시 20분에 들어간 손님들이 첫 음식은 10여 분 지난 시점부터 나오기 시작. 다른 곳보다 음식 나오는 속도가 느리다.  기다리다 입장. 딸아이와 중식당을 가면 간짜장, 짬뽕, 탕수육이다.

소짜다 처음 나왔을 때 대짜인줄 알았다.

해빈장의 17,000원 탕수육.. 

옆집인 해빈장의 17,000원  탕수육과 비교해 보면 크기 차이가 확연하게 난다. 여기가 조용한 이유를 오늘 가서 알았다. 이유가 다 있었다.


 

짬뽕의 국물은 깔끔하다.

짜장은 고소하다. 간짜장의 기본인 오이채와 달걀 후라이가 기본으로 올려진다.

잘 볶았다는 느낌을 제대로 느낀다.

차이나타운에서 평일 오픈런은 여기가 유일하지 않을까 한다.

꽤 맛있다.

#식재료전문가 #식품MD #식재료강연 #음식인문학 #음식강연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1016022


매거진의 이전글 토종닭은 구워야 더 맛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