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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OOD TRAVEL May 31. 2023

이동식 팝업스토어, 기업들의 커피차 오프라인 마케팅



안녕하세요, 행복을 선물하는 기프트럭입니다:)



서울 성수동에서는 기업 브랜딩을 위한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습니다. 저도 친구들과 약속을 잡을 시엔 좋아하는 곳의 팝업스토어를 들리는 편인데요. 왜 이렇게 유행처럼 번지게 된 걸까요? 





방문한 후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가 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잘 알지 못하는 곳에 방문하더라도 그 곳에서 한 경험이 좋았다면 기억남을 수 밖에 없을거예요. 그래서 기업들의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많이 활용하고 계신답니다. 



하지만 장소를 물색하며 찾아 들어가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기프트럭에서는 커피차, 푸드트럭을 이동식 팝업스토어로 제안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홍보를 위해서 직접 직장인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이벤트를 했을 땐 현장 세팅도 힘들고 참여율도 생각보다 낮아 고민이 많았어요.

효율적으로 해보고 싶어 기프트럭과 함께했는데 운영 효율을 넘어서 큰 성과를 거두어 1000% 만족했습니다. - 베러먼데이 먼데이어택 담당자 후기




커피차에서 직접 브랜드의 제품을 나누어주니 기존에 하던 것보다 특별한 어필이 가능했으며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바로 들을 수 있었답니다. 



먼데이어택이라는 단어를 살리기 위해서 행사의 컨셉과 이벤트까지 제안해드렸는데요 





뿐만 아니라 사진과 영상을 통해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더 퀄리티 있게 촬영해드렸답니다. 이동식 팝업스토어 행사가 끝난 다음에도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어요. 





<1차 먼데이어택 이벤트 결과>


노출 19만 3천 회

홈페이지 유입 7,422

신규 가입자 130% 증가

바이럴 이벤트 참여율 15% 증가



베러먼데이클럽의 신규 가입자 233명으로 직전 동기간 대비 1.3배 상승했으며 총 사연 접수는 129건으로 직전 대비 8.6배 증가했습니다. 



컨셉을 맞춤으로 제안을 해드리고 다양한 구성을 통해서 타겟 대상에서 서비스를 각인시켜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했어요. 





트럭의 디자인, 펀칭백도 특별하게 준비를 해서 즐거운 경험을 전달할 수 있었는데요. 현장의 반응, 아주 뜨거웠습니다. 


연예인 간접경험을 한 것 같아요!
진짜 재미있고 커피차 이벤트를 받게 되어 행복해요




기존 팝업스토어는 장소가 정해져있기에 여러곳에 다니지 못하는 단점이 있는데, 커피차를 활용하면 이동식으로 수량과 거리에 대한 제한 없이 언제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음식 누구나 호불호없이 편히 즐길 수 있답니다. 



푸드트럭은 이러한 음식을 즐겁게 제공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 채널이라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행복한 경험을 전달함으로 인해 조금 더 나은 기업과 세상이 될 수 있음을 믿습니다:)





기업 브랜딩을 위한 오프라인 홍보 방법이 고민이라면?



기업 뿐 아니라 학원 홍보, 게임에 대한 마케팅을 위해서도 이동식 팝업스토어로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답니다. 



기프트럭은 각 업체에 맞는 컨셉, 킬러 콘텐츠를 제안해 조금 더 니즈에 맞는 커피차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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