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차로 마음을 전달하고 싶지만, 그만큼 걱정되는 일회용품 문제.
ESG 경영에 동참하는 기업이라면, 더욱 고려할 수 밖에 없는 점이에요
그런데, 기프트럭에서는 환경과 행복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최근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대한민국 역시 지구를 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을 선언했습니다
✔ESG란 ?
‘환경(Environment) · 사회(Social) · 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하는 ESG는 지구 공동체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사회적 · 윤리적 경영 방식을 뜻합니다.
팬데믹 이후, ‘사회’와 ‘환경’에 대해 더 많은 고민이 이루어지며 그 중에서도 ‘지속가능성’의 문제가 가장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지금 우리의 생활을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환경을 지켜야할까?’하고 말이죠.
그래서 단순히 순간의 편리함, 즐거움이 아닌 어렵고 돌아가더라도 환경을 생각하는 선순환 구조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ESG 경영 실천은 이제 선택이 아닌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 조건이 되었는데요 (물론 기프트럭도요!)
기프트럭과 함께하는 많은 기업들에서도 ESG 경영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기프트럭도 이러한 지속 가능한 경영에 발맞추어 걷고자 친환경 커피차를 제작했습니다
지난 8월 기프트럭은 환경부와 함께 일회용품 없는 ‘ONE’없이 먹다방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그날의 분위기를 함께 보러가실까요?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문화 확산을 목표로 제작된 친환경 커피차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트럭에서 음료를 받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다회용품 사용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엑스배너들 대신 디지털 사이니지로 캠페인 문구를 알리고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생분해 컵을 재활용해서 만들었어요.
대한민국에서 1년 동안 평균 사용된 플라스틱 컵이 약 53억개, 이렇게 사용된 컵을 이으면 지구에서 달까지 거리의 약 1.5배가 된다고 합니다.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한 대한민국의 환경을 빠르게 인지하고 지구를 위한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함께하고자 친환경 커피차를 제작했습니다
✔ 친환경 다회용기 사용
개인 용기에 제공이 어려운 경우, 친환경 커피차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다회용기에 제공해드려요. 물론 회수와 세척까지 완벽하게 잰행하고 있답니다!
✔친환경 포장재 사용
옥수수, 사탕수수와 같은 재생 가능한 자연 재료인 식물을 이용한 친환경 포장 용기에 음식을 담아드립니다. 옥수수 전분을 주원료로 한 빨대와 내수성이 높은 컵에 음료를 담으면 흐물거리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편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어요!
사용 후에는 퇴비가 되어 자연의 영양분이 되거나 재활용되어 더 믿을 수 있고 안전하죠
이벤트를 진행할 때마다 폐현수막은 환경오염 문제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죠. 그래서 친환경 커피차에서는 현수막을 태울 때 발생하는 탄소를 줄이기 위해 일반 현수막이 아닌, 디지털 사이니즈(디지털 현수막)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환경을 얼마나 잘 지켰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친환경 커피에서는 ‘우리가 줄인 일회용 상품의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현장에서 하나둘씩 쌓이는 스코어는 친환경 커피차를 이용함으로써 지구를 지키는 일에 기여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뿌듯함도 두 배가 되겠죠!
ESG 경영 실천으로 환경 보호 활동에 관심이 많은 기업
일회용품 없이 환경과 행복을 모두 지키고 싶은 기업
친환경 커피차는 커피차=일회용품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며 기프트럭만의 방식으로 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한 노력의 결과입니다. ESG 경영에 동참하는 기업이라면, 환경과 행복을 모두 지켜나가는 기프트럭의 활동들을 더 눈여겨봐주시면 주세요!
앞으로도, ESG 캠페인을 통해 고객뿐만 아니라 지구에게도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프트럭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