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드트럭으로 마음을 전하는 기프트럭입니다!
오늘은 기프트럭을 활용한 기업 마케팅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마케터라면 한 번쯤 오프라인 마케팅을 맡게 되는 경우가 있죠. 오프라인 마케팅 업무가 주어졌을 때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막막하거나, 매번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하기 어려우신 분이 계실텐데요.
"우리 브랜드의 메시지를 어떤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전달하지?"
"다른 기업들은 어떤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지?"
"소비자를 사로잡을 색다른 마케팅 없을까?"
궁금하셨던 분들은 오늘 사례에 주목해주세요!
기프트럭으로 특별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했던 대상웰라이프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기프트럭은 이제껏 한 번도 시도해보지 못했던 오프라인 이벤트였어요.
자사 제품을 특별하게 홍보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다음에도 프로모션 이벤트로 사용하고 싶어요"
기프트럭과 함께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 고객사는 대상웰라이프로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환자용 건강식품 분야에서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브랜드랍니다. 환자식을 알아본 분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죠!
대상웰라이프는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뉴케어’ 음료 홍보를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요청했어요!
기프트럭은 고객사와 심층 미팅을 통해 크게 두 가지의 핵심 니즈와 요청 사항을 파악했어요.
자사 브랜드 제품 홍보 및 인지 확산
건강식품 브랜드의 효도 이미지 전달
50-60대 중장년층 대상으로 건강음료 20종 홍보
건강 및 효도 컨셉으로 오프라인 마케팅 전개
브랜드 캠페인 현장을 사진, 영상으로 요청
기프트럭은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자신이 있었어요. 전국 푸드트럭 망으로 어디든지 찾아가는 마케팅이 가능하고, 복잡한 커피차 이벤트 진행방법을 쉽게 도와줄 전담 매니저가 처음부터 끝까지 소통하기때문이죠!
기프트럭은 고객사의 요청을 듣고 단순히 물질적인 ‘효도선물’을 넘어 부모님에게 색다르고 행복한 순간을 선물드리고 싶었어요. 그리고 가족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책임지는 고객사의 이미지를 전달드리고 싶었죠.
따라서 ‘뉴케어’ 음료를 제공하는 ‘효(도)트럭’ 컨셉으로 사연 이벤트를 진행했고 고객이 있는 경기도 양평으로 직접 달려갔어요!
사연 당첨자는 칠순을 맞이하신 어머니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고 싶어하셨는데요! 아름다운 마음을 잘 전달하기 위해서 특별히 화려한 꽃장식이 설치되어있는 푸드트럭을 세팅했어요. 그리고 부모님을 향한 지극한 효심을 현수막과 배너에 담아 현장에서 보여드렸답니다.
고객사의 제품은 이야기가 담겨있는 기프트럭으로 만났을 때 더욱 특별해지는 것 알고계셨난요?
고객을 향한 마음을 푸드트럭에 담고 그곳이 어디든,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거든요.
칠순잔치에 효트럭을 선물받고 눈물이 그렁그렁하시던 어머님의 모습이 생생한데요, 노년층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책임지는 고객사의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던 순간이었어요.
기프트럭은 단순히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아요! 고객사의 메시지를 잘 반영한 배너와 굿즈 등 자체 제작 디자인을 만들고 커피차 이벤트로 스토리가 넘치는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죠.
오프라인 마케팅은 사후 콘텐츠가 중요하죠! 기프트럭은 특별했던 순간을 전문 감독님께서 사진, 영상으로 전달드리는데요, 기획부터 촬영~편집~제작까지 다 가능해요.
고객사의 효도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특별한 이벤트 속 주인공이 되는 부모님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답니다. 동시에 고객사 제품을 선물 받은 고객이 행복해하는 순간을 지속적으로 노출했죠!
기프트럭은 현장이벤트 뿐만 아니라 고객사 니즈에 맞는 사후 마케팅 콘텐츠까지 책임져드려요.
기프트럭은 성공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고민과 노력을해요.
단순히 커피차를 전달하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서죠!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님을 위한 고객사의 따뜻한 마음을 기프트럭으로 전달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앞으로도 일상 속 함께하는 행복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