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책리뷰] 웰씽킹

1,000명의 부자가 생각한 공통 심리

안녕하세요. 숲속의 책방입니다.


오늘 리뷰할 책은 '웰씽킹(WEALTHINKING)' 이라는 책입니다.




책 읽는 직장인분들이라면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도 있을 테고 스스로 내적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저 또한 부자가 되고 싶고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서 이 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글쓴이는 켈리최이며, 글로벌기업 켈리델리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책 내용을 보면 본인의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에 관한 내용을 담아 놓았습니다. 본인이 실패했을 때 1,000명의 부자를 공부하며 그들의 공통된 방식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며, 이 책(웰씽킹)에서는 크게 7가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1. 핵심가치

내면의 밑바닥에 깔려 있는 진짜 핵심가치를 찾아라.


2. 결단력

될 것인지 안 될 것인지 고민하지 말고 결단하라.


3. 선언

진취적인 삶을 위해 타인들 앞에 선언하라.


4. 믿음

목표에 집중하려면 그냥 자신을 믿어버려라.


5. 신념

무의식 속의 믿음인 신념을 굳게 세워라.


6. 확신

다 할 수 있다고 강하게 확신하라.


7. 질문

진정한 답을 찾으려면 제대로 질문하라.


또한 저자는 나이대별 삶의 목적 의식에 대해서도 기재해놓았는데 저와 비슷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어 기재해 드립니다.


1. 20대는 직업을 가지고 금전적으로 독립하며 다양한 도전과 경험을 쌓는다.


2. 30대는 직업의 롤 모델 또는 멘토에게 배워서 내가 종사하고자 하는 업계의 최고가 되어야 한다. 이는 인생을 복리로 사는 준비 과정이다.


3. 40대는 반드시 업계 최고가 되어 죽을 때까지 먹고 살 돈을 벌어야 한다.


4. 50대 이후부터는 봉사하는 기간이다. 내가 얻은 노하우를 세상에 다시 돌려줘야 한다.


제 스스로 30대에는 실무적으로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있어 국내 최고가 되어야 하며 40대에는 반드시 국내 TOP 구매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게 인생의 멘토가 있듯이 저 또한 누군가의 멘토가 되고 싶으며, 제가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를 나중에 세상에 나눠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책에서는 부자가 되기 위해 주식, 부동산 등을 이야기하지만ㅡ이 책은 부자들의 공통적인 심리들을 언급해 주고 있으며 어떻게 생각하면 되는지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자가 되기 위해 주식과 부동산에 관련 된 책만 읽으셨다면 이 책을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