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내와의 쇼핑


아내는 옷을 한 번 사면 오래 입는 스타일이다.


아내의 바래진 옷을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아팠고 예쁜 옷을 사줘야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어제, 아내와 함께 아울렛을 갔다.


아울렛 개점시간에 맞춰 갔고

아침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다.


우리는 흥겹게 이곳저곳 매장을 둘러보았다.


첫 매장에서 아내가 마음에 드는 것을 발견하여

여름바지와 티를 하나 샀다.


그리고 여성의류매장을 전체적으로 돌아다녔으나

아내는 마음에 드는 게 없었는지 빈손으로 나와 다른 매장을 둘러보았다.


그리고 여름원피스가 예쁘게 전시된 매장에 들어가서

원피스를 입어보았는데

화사하면서도 우아한 게 내 눈에는 정말 예뻤다.


아내도 마음에 들었는지 거울로 여러 각도에서 옷을 살펴보았다.


그리곤 옷을 갈아입고 "다음에 다시 올게요." 하며 매장을 나왔다.


내가 아내에게 "왜 사지 않았어?"라고 물어보자

아내는 "너무 비싸서. 다른 데 좀 둘러보고 오자."라고 말했다.


아내와 함께 여러 매장을 둘러보았고

다시 원피스 매장으로 돌아왔다.


아내에게 "마음에 들면 사자."라고 말했지만

아내는 "당장 필요하지 않으니까 나중에 가격 떨어지면 살게."라고 말했다.


아내가 마음에 들어 하는 게 보였지만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기 위해 행동하는 것을 보면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아내는 얼굴도 예쁘지만 마음이 참 예쁘다.


조만간 아내가 갖고 싶었던 원피스를 인터넷으로 구매해주려 한다.


아내와 쇼핑을 하면서

미안하고, 고맙고, 

복잡 미묘한 감정이 드는 하루였다.



작가의 이전글 [책리뷰] 웰씽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