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추수진 Mar 23. 2023

봄, 새로 돋아나는


아침부터 봄비가 촉촉하게 내린다. 

겨울이 가면 봄이 온다는 것을 나무는 안다. 겨우내 준비를 하고 있다가 때가 되면 새순을 밀어 올린다.






봄과 함께 시작되는 새 학기는 설렌다. 

아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눈망울은 봄을 닮았다.

 

새 학년을 맞이하며 마음을 다지는 것이 올해로 벌써 15년째다. 

봄바람이 불면 내 안에서 새순처럼 돋아나는 무언가가 있어서 한 해를 풍성하게  보낼 힘을 보태준다. 


그리고 연말이 다가오면 쑤욱 자란 아이들의 눈망울에서 한 해의 결실을 본다. 

때로 그 결실은 단단한 사과 한 알을 손에 쥐는 것처럼 구체적으로 찾아오기도 한다. 

작년에 우리 반을 떠나며 제자가 건네준 편지다.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걸 가르쳐 주시고 깨달음과 수많은 지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가 소망반 3학년 개학날 같은데, 벌써 믿음반이면 어떡해요? 저는 무너져 내린 무역 센터 같습니다. 너무… 슬퍼요. 앨리스처럼 눈물이 천지를 꽉 채울 것 같습니다. 그러면 모두 산소 탱크를 메고 허우적거리겠죠. 히히, 아니! 지금 웃을 때가 아니구나. 선생님 덕에 공중의 깃털처럼 날아다니던 저의 상상력을 글쓰기에 쓸어 담을 수 있었어요. 모든 점수를 F 받아서 1년 더 할까도 고민했는데, 접었어요. 비유적으로 말하면, 벌레가 되어 애벌레에서 번데기 상태로 되는 것 같아요. 중학생부턴 나비죠, 히히. 내년에는 더 아이들이 올라오니까 선생님이 힘드실 것 같은데…. 제가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선생님, 감사하고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내 인생 최고의 선생님께.






새집

새집을 새로 지었더니
박새, 꾀꼬리, 참새, 비둘기가 
날아든다.
새집 안으로 들어가려 한다.
마치 선생님을 향한
내 마음처럼.


같은 제자가 쓴 동시다. 

늘 새로운 아이디어가 반짝이고 글 쓰는 것을 무척 좋아하는 아이였기에 

내 수업을 좋아하고 잘 따라와 주었다. 


내 인생 최고의 선생님이라니, 정말 과분한 찬사를 들었다. 괜히 속으로 반성을 하게 된다. 

그러면서도 어린 제자의 편지 한 장에 힘을 얻는다. 

부족하지만 올해도 열심히 새순을 내밀고 잎을, 꽃을 피워야겠다고 마음먹는다. 





작가의 이전글 꿈을 꿈꾸며 - 한국잡월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