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직장노트 4.] 어떻게 직장 생활을 해야 하나

내가 Control 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good bye

2021년 미국 Captial One 은행에서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스트레스 원인 순위는 1위 돈, 2위 정치, 3위 직장, 4위 가족입니다. 개인적으로 2위 정치가 스트레이스 원인인게 신기하네요. 

https://www.cnbc.com/select/73-percent-of-americans-rank-finances-as-the-number-one-stress-in-life/


1위 돈과 3위 직장은 굉장히 큰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돈을 버는 직장이 스트레이스 주요 원인입니다. 쪼개보면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원인은 상사 및 동료와의 관계일 것입니다. 직장의 상사와 동료들이 나를 어떻게 대하는지에 따라서 저의 Performance와 직장 만족도가 달라지는 편입니다. 


동료들이 나를 어떻게 대하는 것은 내가 control 할 수 없는 영역이지만, 내가 그들의 행동에 대응하는 것은 나의 control 영역이라는 것입니다. 어려운 주제입니다. 제가 받아들이는 해석은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집중해야 지 남들이 나를 어떻게 대하는 지에 대해서는 너무 신경쓰지 말자는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직장 노트3] 어떻게 미팅, 워크숍에서 이야기를 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