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zik Mar 20. 2024

이메일 대량발송으로 영업하던 시대는 이제 끝났습니다.

개인화, 최적화 이메일 세일즈 트렌드


작년 11월, Hubspot이 Clearbit을 1500억에 인수했습니다.
3달 후
24년 2월, 구글에서 이메일 발송 제한 정책이 적용되었죠.


Hubspot이 Clearbit을 인수한 이유는
단 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Hubspot의 정교한 이메일 발송 기능
2. Clearbit의 세일즈 프로스펙팅 기능


이 두가지가 합쳐지면
다가올 구글의 이메일 제한 정책을 넘어
개인화, 최적화 이메일 세일즈 트렌드를 이끌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젠 3천개 이상의 메일을 보낼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어떻게든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면,
이젠 어떻게 해서도 안됩니다.
과거의 Coldmail 대량발송의 시대는 끝난거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맞춘 개인화 메세지를 보내는 것은
지금까지 진행해온 방법에 비해 너무 비싼 방법입니다.


이제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할 때 입니다.
어떤 방법이 우리에게 필요할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확장불가능하게 일하면서 깨달은 3가지 핵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