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최적화 이메일 세일즈 트렌드
작년 11월, Hubspot이 Clearbit을 1500억에 인수했습니다.
3달 후
24년 2월, 구글에서 이메일 발송 제한 정책이 적용되었죠.
Hubspot이 Clearbit을 인수한 이유는
단 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Hubspot의 정교한 이메일 발송 기능
2. Clearbit의 세일즈 프로스펙팅 기능
이 두가지가 합쳐지면
다가올 구글의 이메일 제한 정책을 넘어
개인화, 최적화 이메일 세일즈 트렌드를 이끌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젠 3천개 이상의 메일을 보낼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어떻게든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면,
이젠 어떻게 해서도 안됩니다.
과거의 Coldmail 대량발송의 시대는 끝난거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맞춘 개인화 메세지를 보내는 것은
지금까지 진행해온 방법에 비해 너무 비싼 방법입니다.
이제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할 때 입니다.
어떤 방법이 우리에게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