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product manager they've worked with
John Cutler의 트위터 설문조사를 참고하였습니다.
-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업무 방식을 존중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다.
-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절차상 필요한 존재라고 치부하지 않고, 중요한 파트너로 대한다.
-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준다.
- 프로젝트 초반부터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참여하도록 한다.
- 전문가에게 권한을 위임할 줄 안다.
- 흠잡을 데 없이 정리가 잘 되었고, 커뮤니케이션이 일관적이고 명확하다.
- 팀원의 의견을 경청하고,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여 실행 방안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 오버커뮤니케이션이 언더커뮤니케이션보다 낫다.
- 팀이 지금 뭘 하고 있고, 다음에 뭘 해야 하는지 계속해서 명확하게 한다.
- 중요한 것에 집중할 줄 안다.
- 무자비할 정도로 불필요한 것을 걸러낸다.
- 업무 범위 조정과 실험을 통해서 리스크를 관리한다
- 사용자와 비즈니스 결과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일관적이고 투명한 결정을 내린다.
- 자신의 자존심이나 명성을 위한 결정이 아니라 소비자, 비즈니스, 팀을 위한 결정을 한다.
-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을 내릴 줄 안다.
- 디자인 그리고 계랑/정성적 리서치 방법에 대해 깊이 이해한다.
- 제품에 대한 결정과 기술적인 결정을 구분해서 이해할 수 있다.
- 어떤 결정을 내릴 때 기술적으로 무엇을 의미하고 오래 걸릴지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데이터를 제대로 사용할 줄 알고, 데이터를 이해하는 사람과 협업할 수 있다.
- "왜" 이 일을 해야하는지 그 비전과 목표를 제대로 설명할 수 있다.
- 지속해서 사용자, 경쟁사, 시장 조사를 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한다.
- 해결책보다는 문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더 깊이 고민한다.
- 경영진에게서 오는 압박을 잘 수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업무를 해야하는지 알고있다.
- 제품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서 회사 경영진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 회사 문제로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힘들어하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 피드백을 사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 자기 아이디어와 사랑에 빠지지 않는다.
- 미팅에 빠지지 않는다. 팀원이 답변을 요구하면, 제때 답변을 가져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