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M 4 30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romJIN Sep 02. 2015

사랑의 반대말

사랑의 반대말은 미워하다가 아닌

사랑했었다 라는 한 드라마의 대사처럼 

나를 그토록 애태우던 사랑은 

한마디 말로 종결지어졌다 


이렇게 간단히 

과거에 머물러져 버릴 

사랑일 줄 알았더라면 

조금 더 내 눈에 담아둘걸 그랬다 

손끝에 온기를 조금 더 담아둘걸 그랬다


그 시간을 주워담아

현재까지 이끌고 오고 싶었고 

미래에도 함께할 줄 알았지만 

당신은 그때 그 순간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나와 사랑을 나누는 사람이 돼지 못했다


당신과 나 사이에 오는 말들 모두가 

-했었다 라고 표현되는 순간 실감했다

이제 당신은 그 자리에 선채로

나에게 다가오지도 내가 다가설 수도 없는

멀어져만 가는 존재가 될 것 이란 걸


당신은 내가 사랑했던 사람

사랑하고 싶은 사람

하지만 내가 지금 사랑하는 사람은 될 수 없다 

내가 살아가는 건 지금인데 

당신을 놓아버린  그때 

시간은 멈추었고 내 모든 것을 잃고야 말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침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