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ear M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romJIN Sep 07. 2015

종이인형


나는 나를  과대평가했다. 사랑을  과대평가했다.
어쩌다가 이토록 순식간에, 식어버린 마음을 가지게 되었을까.
사랑이 나의 마음을 찢어놓는 일은 두 번  다시없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무너질 것 같았다.
그렇다. 나는 사랑을 하여 마음이 아픈 것이 아니라,
섣불리 사랑을 얻으려 했던 내가 가엾어, 울고 있는 것이었다.


그리고 당신, 당신에게는 사랑이 그렇게 쉬운 것이었나.
주고받은 미소, 즐겁게 나누었던 대화, 한밤중의 긴 통화,
적당한 스킨십, 5개월이라는 시간, 그 모든 것을 저울에 달아본 후
알맞은 시점을 골라  사랑해,라고 이야기한 그로 인해,
나는 나 자신조차 싫어질 것 같았다.
그의 사랑해, 에는 어떤 무게도 깊이도 없었다.
훅, 입김을 불면 날아가버릴, 종이 한 장보다 가벼운  사랑해,였다.


황경신

매거진의 이전글 참 서툰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