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합니다.
약 12~3년의 직장생활.
약 1년 6개월의 창업경험.
많은 그리고 다양한 보고서(=기획안)을 작성/보고 했다.
후배들에게 기획/보고에 대한 멘토링과 코칭도 많이 했다.
다양한 업종의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경험하고.
투자자 앞에서 발표도 하고.
다양한 연령대와 경력의 후배들에게 노하우를 알려주면서,
한 가지를 깨달았다.
어느 회사나, 어느 업종이나,
통하는 보고/기획서는 같다.
여기까지는 유명한 분들의 강의를 들으면 용어만 다를뿐 비슷한
얘기다.
여기에
나만의 언어로,
나만의 노하우로,
풀어낸 '기획/보고서 쓰기'를 노하우를 정리해보려 한다.
대단할 것 없는 '기획/보고서 쓰기' 노하우.
이론만이 아닌,
직접 작성한 '기획/보고서'로 곁들여서 시작합니다.
예상되는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0. 백지에서 시작하기
1. 빠져들어서 생각하기
2.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명분' 찾기
3. 아웃풋 이미지 그리기
4. 얼라인과 상하좌우 무게감 맞추기
5. 도식화, 이미지화
6. '나라면..?' 어떻게 받아들지 보기
7. 모르는 사람에게 조언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