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1집 <Carnival> (1997)
‘패닉’의 ‘이적’과 ‘전람회’의 ‘김동률’이 만든 프로젝트 그룹 ‘카니발’. 1997년 처음이자 마지막이 된 앨범인 셀프 타이틀 <Carnival>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그땐 그랬지’와 후에 인순이가 리메이크한 ‘거위의 꿈’이 많이 알려졌다. 사운드 퀄리티를 비롯해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굉장히 높고, 팝과 발라드 외에도 재즈, 펑크 등 다양한 장르의 듣는 맛이 있는 음반이다. 멋모르고 열심히 들었던 어린 시절보다 음악을 조금 알게 된 현재의 내가 들으면 더 좋을 그런 음반.
버릴 곡 하나 없는 10곡의 리스트 중에 나의 최애곡은 9번 트랙 ‘그녀를 잡아요’가 되겠다. 앨범을 처음 들었을 때부터 지금까지 가장 좋아하는 곡. 재즈풍 멜로디와 건반에 처음부터 매료되었다.
내가 ‘그녀를 잡아요’를 아니 그전에 카니발을 좋아하게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었는데, 당시 나는 패닉에 엄청나게 빠져있었고 + 가장 친한 친구의 누나가 관람객(전람회 팬클럽 이름) 멤버라 거의 반강제로 전람회 노래를 듣던 시절이었기 때문.
<Carnival> 앨범이 (패닉과 전람회를 지운) ‘이적 + 김동률’의 결과물이었다면 김진표와 서동욱이 참여한 ‘그녀를 잡아요’는 ‘패닉 + 전람회’ 완성체의 콜라보 느낌이 나는 곡이다. 거기에 ‘지난 노래 가사처럼 술에 취한 목소리로 고백하면 어때요?’처럼 ‘취중진담’을 떠올리게 만드는 가사 등 여러모로 팬들에게 주는 선물 같은 곡.
그녀를 잡아요 (feat. 서동욱, 김진표)
작곡, 작사, 편곡: 이적
[하루한곡]
109: Dag - Our Love Would Be Much Better (If I Gave a Damn About You)
110: The Weeknd - In Your Eyes
111: Max Bennett Kelly - Birthday
112: 김성규 - Small Talk
113: Max - Working For The Weekend (feat. bbno$)
114: 아이유 - 너의 의미 (feat. 김창완)
115: 김건모 - 여름밤의 꿈
116: Jamiroquai - Cosmic Girl
117: Saint Motel - Move
118: 전기뱀장어 - 적도
119: EXO - Love Me Right
120: 나상현씨밴드 - 88
121: Calvin Harris - Feels (feat. Pharrell Williams, Katy Perry & Big Sean)
122: Pentatonix - Can't Sleep Love
123: Jason Derulo - Want to Want Me
124: 마이 앤트 메리 - 여름밤
125: 마이 앤트 메리 - 골든 글러브
126: imase(いませ) - NIGHT DANCER
127: George Michael - Faith
128: 카니발 - 그녀를 잡아요 (feat. 서동욱, 김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