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현우 Apr 29. 2019

일간 박현우 13호에 관한 피드백


일간 박현우 구독폼에 "일간 박현우 14호에서 다뤄졌으면 하는 주제를 알려주세요. 저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으셔도 됩니다.(선택)"같은 질문을 매번 남긴다. 선택사항이지만 이 때 피드백을 주시는 분들이 간혹 있다. 14호를 신청하며 긴 기간동안 일간 박현우를 구독한 독자 H가 글을 남겼다.


종종 넷플릭스 콘텐츠를 추천해주시는 것, 뉴스와 이슈를 정리해주는 인트로가 추가된 점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성매매가 한국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국가는 성 노동자와 구매자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할까...(워낙 딱 잘라 말하기 어렵고 방대한 주제입니다. 개인적 관심 주제라 그냥 넘기셔도 됩니다)

일전에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 쓰셨던 글이 재밌었는데요. 요즘 국회가 워낙 소란스럽기도 하다만... 국내 정치 제도나 현황에 대한 글을 더 써주시면 어떨까 합니다. ex. 한국 정치 모델의 차이(북유럽과 미국)


이슈를 정리해주는 건 긍정적인 피드백이 많아서 앞으로도 계속할 생각이다. 특수관계인에게 "아예 칼럼 빼고 뉴스만 할까"하니까 "그건 안된다"고 해서 이슈와 칼럼은 앞으로 계속 가져갈 생각. 다만, 뭘 더 추가할 수 있을지 고민 중이다. 일간 박현우 구독자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유무료의 모임도 가능하겠지.


성매매에 관해서는 10호, 12월 27일 목요일자 글 "여성계의 성매매에 대한 다양한 관점들, 4쪽"에서 다루긴 했고, H님도 이 글을 받아보시긴 했는데, 국가적인 관점에서 다룬 적은 없는 것 같아서 14호에서 다뤄볼 생각.


비례대표제에 관해 다룬 글 12호의 03월 11일(월)- 국회의원 정수를 270명으로 줄이자고?, 8쪽(이슈 포함)은 워낙 평이 좋았다. 특히 한국에 거주하지 않는 분들이 한국 정치 상황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좋아하셨다. 비례대표제에 대해 떠들 수 있었던 건 이전에 공부한 게 있어서인데, 다른 국가들이 어떤지는 연구해본 적이 없어서 글에서 다룬 적도 없다. 공부를 충분히 해보고, 14호에서 다룰 수 있으면 다뤄볼 생각.

-

5월 13일에 연재를 시작하는 일간 박현우 14호 구독신청- http://bit.ly/Dailyphw014sub



매거진의 이전글 구독자들에게 왜 일간 박현우를 구독하는지 여쭸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