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비전문가 코칭 한 달, 2주 만에 200만 원+@ 수익

(자극 영상+당부 영상)

https://youtu.be/p1 IzZm3 I22 g


프리랜서, 디지털 노마드로 살기 위해서 제 책을 보거나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이 많으시고요. 아니면 무자본창업 트레이닝받는 멤버십 회원분들은 카페에서 매주 댓글 피드백을 받으면서 자신의 모델을 발전시키고, 창업가 마인드를 강화합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최대한 개별적인 상황에 맞춰서 댓글로 코칭을 하고, 필요한 질문을 드리고 가이드합니다. 액션을 취한 분들에겐 다시 조정이 필요한 부분을 코칭합니다. 제가 약 10년 전부터 이 쪽 길을 가기로 선택하고 나서 바닥부터 하나하나 쌓아왔고, 그에 기반에서 가이드하는 내용이니 액션을 취하고 조정하는 것을 반복하면 반드시 성과가 나고 개별적으로 성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영성적인 부분부터, 마케팅 그리고 수많은 성공한 분들을 만나면서 깨친 영감, 그리고 다양한 직종에 계신 내담자분들을 만나면서 생긴 경험, 그리고 돈을 계속 쓰면서 더 많이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코칭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아껴드릴 수 있는 게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언제든 수월하게 접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달될 때는 제 조언을 가볍게 듣고 잘 활용 안 하게 되는 효과도 분명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비용을 추가로 받고 코칭을 통해서 밀착관리를 하는 경우에는 성과가 좀 더 빨리 나는 케이스가 종종 생겼는데 그 또한, 코칭받는 분이 저를 믿고 잘 따라줬을 때 생기는 특별한 케이스입니다. 


이 영상을 올리는 가운데서도 계속해서 크몽 매출이 나고 있으며, 무자본창업 방식을 그대로 따르면서 법인 설립을 진행 중입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지금의 약 40배 정도 되는 가격의 제품의 크몽 판매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올해에 퇴사를 하고, 육아에 집중하던 와이프를 대상으로 코칭을 진행해서 생긴 의미 있는 성과라 공유합니다. 제가 기존에 강조해왔던 브랜딩을 위해 콘텐츠를 쌓는 요소도 없으며, SNS, 블로그 활용도 하나도 하지 않고, 제 책에 언급했던 크몽에서만 만든 성과입니다. 


코칭에 따라 움직이고, 피드백을 반복하면서 나오는 성과가 큰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기존에 멤버십 회원분들에게 카페에서 해드리는 원포인트 코칭의 가치가 결코 가볍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영상에서 제가 매번 강조하던 부분들이 정말 빠르고 안전하게 돈을 벌게 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미루고, 실행하지 않고 있던 분들을 자극하고, 많이 미뤘다면 이제는 성과를 내길 기원하는 마음에서 진행했던 실험이었고, 그 결과가 나와서 설레는 마음으로 영상을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해주세요! 기업가정신으로 접근한 신선한 기업가 정신을 배달해드릴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시간이 없어 유튜브를 못한다고 생각한다면 꼭 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