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avorite Songs #4
'Dophin Dance'는 Herbie Hancock의 오리지널로 1966년에 발표한 <Maiden Voyage>에 마지막 트랙으로 실린 곡이다. 이 작품이 참 대단했던 게 모든 곡들이 대부분 인기를 얻었으며 모든 곡들이 스탠다드화 돼버린 그의 역작 중 하나이다. 따라서 이 곡은 정말 수많은 뮤지션들이 연주한 작품이다. Herbie Hancock의 작품 세계를 좋아했던 나는 그의 수많은 작품 중에 'Dolphin Dance'를 상당히 좋아했다. 특히 Bill Evans의 연주를 정말 많이 들었고 지금도 Bill Evans의 연주를 좋아한다.
네이버 블로그가 많은 인기를 얻었던 2003년도에 나도 블로그의 유행에 편승에 재즈 음악과 관련된 블로그를 하기 시작했다. 이때 알게 된 수많은 이웃 분들은 나에게 큰 영향을 주기 시작했다. 단순하게 음악의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재즈 음악을 듣던 분들도 있었고 탈장르적으로 좋아하는 분들과 유럽 재즈 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을 만나기 시작한 때가 아마도 이때일 것이다.
그때 알게 된 뮤지션 중 한 명이 바로 폴란드 출신의 피아니스트 Bogdan Hołownia이다. Bill Evans와 Keith Jarrett의 영향을 받은 그는 클래식으로 다져진 음악성을 베이스로 전통적인 비밥의 어법을 매력적으로 녹여내는 피아니스트이다.
차분한 그의 트리오 연주가 이상하리만치 이 밤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Bill Evans의 연주보다는 Bogdan Hołownia Trio의 연주를 소개해 본다.
스탠다드에 대한 그만의 해석이 덧보이는 작품이다. 지금 들어도 참 멋진 작품이다.
아주 오래전 세계 3대 미항중 하나로 손꼽히는 나폴리 항구에서 돌고래를 본 적이 있었다.
근데 마치 돌고래가 춤을 추는 것 같았다.
정말 돌고래는 춤을 춘 것일까?
아니면 나만의 착각인 것일까?
Label: GOWI Records
Musician Credit:
Bogdan Hołownia - Piano
Dave Clark - Bass
Skip Hadden - Dru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