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uSicEss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Dec 07. 2015

Here's To Life

인생이 이런 건가?

1998년 첫 대학생이 되고 맞이한 겨울방학은 참 여러모로 많은 일들이 있었다.


대학교 와서 처음 여자친구와 사귀고 헤어졌다.

하지만 그 못지않게 힘들었던 건 IMF였다.


사실 학생들의 삶에 IMF는 없었다.

저녁 늦게 동기들과 한잔 할 때 그 분위기는 IMF와는 거리가 멀었다.

술집 안 울려 퍼지는 사람들의 웅성거림과 웃음소리들...


하지만 우리 부모님은 그 IMF로 힘들 나날을 보냈다. 아마도 우리 부모님뿐만 아니라 그 시간을 관통하셨던 어른들은 아마도 그랬을 것이다.


매일 아침마다 힘없이 출근하시던 아버지의 모습을 보는 게 맘이 아팠다.


'지금 내가 공부할 때인가? 어차피 공부에 대한 열정이나 목표가 전혀 없는데? 일을 해야 하나?'


그날 밤도 그녀 생각뿐이다.

우리는 딱히 '헤어지자 그만 만나자'라는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

시간이 나의 곁을 지나가는지 모를 만큼 자연스럽게 헤어졌다.


'꼭  헤어져야겠니? 학교가 달라도 만날 수 있잖아?'


라고 물어보고 싶었지만 난 바보같이도 물어보지 않았다. 굳이 이유를 알고 싶지도 않았다고 내 맘속으로 쿨한 척 보내준다고 했다.


'그래. 난 쿨한 넘이니까!'


누군가와 함께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난 것이 처음이라 헤어지는 법을 몰랐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던 나에게 그 해 겨울 방학은 너무나 힘들었다.


Clara Vuust - Here's To Life... 2013년 작  中


고작 21살에 나는 이렇게 생각했다.


'이것이 인생인가?'


지금 생각해보면 참 우습다. 아직까지 나는 인생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아직은 많이 부족한가 보다...



이 곡은 작곡가이자 지휘자였던 Artie Butler의 곡에 Phyllis Molinary가 Shirley Horn이 처음 작사했던 이야기들을 중심으로 작사를 한 곡으로 Shirley Horn을 위해 만든 곡이다. 이 작품은 그녀의 1992년 작 <Here's To Life>에 수록되는데 그녀의 시그네쳐 곡이라고도 할 수 있다.


 대한 그녀만의 이야기와 멜로디가 참 매력적으로 표현 곡이다. 재즈뿐만 아니라 다른 뮤지션들이 부르고 연주했다.


가사에 대한 번역은 생략한다!!!!!


Here's To Life


No complaints

And no regrets

I still believe in chasing dreams

And placing bets

But I have learned

That all you give

Is all you get

So give it all you've got

I had my share

I drank my fill

And even though I'm satisfied

I'm hungry still

To see what's down another road

Beyond the hill

And do it all again

So here's to life

And every joy it brings

So here's to life

To dreamers and their dreams

Funny how the time just flies

How love can go

From warm hellos

To sad goodbyes

And leave you with the memories

You've memorized

To keep your winters warm

For there's no yes in yesterday

And who knows what tomorrow brings

Or takes away

As long as I'm still in the game

I want to play

For laughs

For life

For love

So here's to life

And every joy it brings

Here's to life

For dreamers and their dreams

May all your storms be weathered

And all that's good get better

Here's to life

Here's to love

Here's to you

May all your storms be weathered

And all that's good get better

Here's to life

Here's to love

Here's to you


매거진의 이전글 부서진 피아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