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현금 없이 '당근거래' 사용자 6배 늘었다 - 아시아경제
당근마켓의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가 고성장하고 있다. 중고거래 시 현금을 따로 챙겨 나가 주고받거나 현장에서 계좌로 송금하는 대신 당근페이를 쓰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송금뿐만 아니라 지역 상점 등에서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어 향후 당근마켓 수익성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고물가에 '탈 배달앱' 가속화…배민 생존전략은 - 뉴시스
고물가 시대에 '탈 배달앱'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배달앱은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배민은 특히 지난해 급증했던 결제액이 줄어들며 적자를 이어갈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수익구조 다각화에 나선 모습이다. 배달앱 3사의 6월 이용자 수(MAU)는 3,182만 명으로 전월 대비 0.8% 감소했다.
[참고] 적자폭 커지자 밀키트 1위도 새벽배송 중단 - 조선일보
"온라인 쇼핑, 가던데 간다…유료멤버십 긍정적" - ThePR
일상생활 속에 온라인 쇼핑이 이미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쇼핑 과정에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비교 검토하는 편이지만 자주 이용하던 사이트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유료 멤버십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비율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참고] 오픈서베이, ‘온라인 쇼핑 멤버십 트렌드’ 발표
- 오픈서베이
"수익 늘지만 고객신뢰 낮아져"…PB상품의 딜레마 - 이데일리
쿠팡 ‘곰곰 김치’ 등 일부 PB 식품 고객 악평 이어져. 즐겨 먹던 두부, 컬리스 PB된 이후 맛 변질 지적도. 이커머스 업계, 수익성 강화 위해 PB사업 전방위 확대. 고물가 시대, PB상품 잘 기획하면 소비자-유통사 ‘윈-윈’.
버티컬 확장에 힘쓰는 마켓컬리, ‘뷰티컬리’ 출시 - 디지털데일리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검색, 추천, 리뷰 시스템 등을 소비자 구매 패턴에 맞도록 발전시킨다는 계획
스타벅스, '발암물질' 검출 알고도 행사 진행?..."성분 검사 재의뢰" - 테크M
스타벅스 "가방에 적용되는 허용 수치 정해진 게 없어 회수하는 데 시간 소요"
"스토리가 있어야 팔린다" 식품업계, '세계관 마케팅' 치열 - 매일일보
제품 각인 효과 및 팬덤형성…충성고객층‧재구매 유도 광고 모델 리스크 털어…지속가능한 홍보 콘텐츠 확보.
‘15초 동영상’ 중국의 틱톡, 유튜브마저 제쳤다 - 조선일보
中선 서비스 않는 글로벌 앱… 소셜미디어판 ‘메기’로 급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