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중고의류 수거부터 컨디셔닝까지...진화하는 ‘리커머스 플랫폼’ 날개 - 헤럴드경제
2030세대 온라인 구매 보편화. 가치·친환경 소비 트렌드 맞물려. 올 상반기까지 플랫폼 10여곳 운용
[참고] 유통업계, ‘에코그래머블’ 마케팅으로 MZ세대 취향 저격 - 세계일보
홈쇼핑, 2분기도 ‘주춤’…엔데믹·송출수수료 증가로 수익 악화 전망 - ZDNet korea
"매년 송출수수료 부담 가장 커...정부 역할 필요". ‘엔데믹 시작 코로나 특수 끝’…홈쇼핑 2분기 ‘울상’ 예고.
인스타, SNS·커뮤니티 앱 월이용자 첫 국내1위…네이버밴드 제쳐 - 연합뉴스
인스타그램이 주요 SNS·커뮤니티 앱 MAU에서 처음으로 한국 내 1위를 기록.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지난달 국내 MAU는 1,891만 2,201명으로 SNS·커뮤니티 앱 부문 1위로 올라. 기존 1위였던 네이버 밴드(1,873만 1,396명)는 2위로 주저앉아...[참고] 네이버 블로그 앱, ‘20대’가 가장 많이 쓴다
카카오, 소상공인 돕는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 무료 전환 - 이코노미스트
카카오가 현재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챗봇'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무료로 전환하며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챗봇 활용을 적극 지원한다고...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등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손쉽게 챗봇 서비스를 경험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
"치솟는 물가에" 대형마트 치킨 '불티'…'여름김장'도 등장 - 아시아경제
홈플러스 7000원 치킨, 지난 2일까지 26만마리 판매. 이마트, 1~7월 4000~5000원 간편식사류 매출 25%
대형마트 3사 배송戰…‘즉시배송’에 총력 - 아시아경제
고물가 배달료 인상에. 시간 내 배송 서비스 확대. 배달앱 이용 소비자 유인
페이스북, 라이브쇼핑 서비스 10월 종료 - 지디넷코리아
숏폼 인기·실적 악화에 서비스 중단. 인스타그램의 릴스가 라이브쇼핑을 대체할 것
카카오, 소상공인 카톡 마케팅비 30만원 지원…상생안 이행 - 일간스포츠
연매출 10억 원 이하의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4월 발표한 소상공인 및 지역 파트너 대상 5년간 총 1천억 원의 상생 기금 집행 일환
소진공, O2O 플랫폼 홍보·마케팅비 준다…7000개사 지원 - 뉴시스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추경사업 실시 우아한형제들·SK플래닛·당근마켓 등 참여
네이버파이낸셜, 소상공인에 '반품안심케어' 무료 지원 - 뉴시스
스마트스토어 등급이 씨앗, 새싹인 초기 판매자며, 지원 기간은 이달부터 내년 7월까지 1년 간
코로나19 방역 완화에도 모바일 앱 사용량 ‘증가’ 여전 - 블로터
올해 2분기 모바일 앱에서 보낸 시간은 하루 평균 4시간으로 나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