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화식당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부장 Aug 31. 2024

0831 오늘의요리,술,영화? 짜장면vs자장면

이 글은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짜장면이 표준어 된 날

2011년 오늘(8월 31일)


국립국어원이 완강하게

인정하지 않던

짜장면이 표준어가 된 날입니다.

자장면과 동급이 되었답니다.


영화 속 짜장면 먹방!

눈에 뜨이는 대로

수정보완 하겠습니다.


혹시 생각나는 영화 속

자장면이 있다면

댓글로 ^^


1987 / 검사외전 / 신장개업
바람 / 북경반점
집으로 / 성난변호사
투사부일체 / 오싹한연애
기억의밤 / 변호사
라디오스타 / 북경반점
그것만이내세상 / 김씨표류기
김관장 대 김관장 대 김관장
비열한거리 / 불타는청춘 / 불타는 청춘
거북이 달린다
나의사랑 나의신부 1990
나의사랑 나의신부 2014
위대한유산
천하장사 마돈나


애니 속 짜장면도!!



만화 속 짜장면도!


짜장면 발견대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0830 오늘의요리,술,영화 (증권시장과 햄버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