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콜드 메일 3가지 본질

by 소셜체인

열람하는 메일이란?


커리어에 도움이 될 시 (제목 걱정 할 필요가 있을까..?)

- 우리 기업의 인지도 클 때 (파워풀한 도메인)

- 제품의 인지도가 클 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시

- 명확한 경제적 벨류 제시


마음이 움직이거나

- 개인화

- 성의


거르는 메일

- 불특정 다수 타겟 느껴질 때

- 관심 없는 분야

- 상세 내용 없는 메일 (ex. 관심 있다면 추가 문의해라)


이메일 쓰는 법


1. 직설적 제목

2. 읽고 싶은 도입부

3. 무엇이 중요한지 맥락 제공

4. 글머리 기호 사용

5. 굵은 글씨로 강조

keyword
작가의 이전글국산 SaaS가 한국에서 할 만한 아이템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