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셜체인 Jan 21. 2024

콜드 메일 3가지 본질

열람하는 메일이란?


커리어에 도움이 될 시 (제목 걱정 할 필요가 있을까..?)

- 우리 기업의 인지도 클 때 (파워풀한 도메인)

- 제품의 인지도가 클 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시 

- 명확한 경제적 벨류 제시  


마음이 움직이거나 

- 개인화 

- 성의 


거르는 메일 

- 불특정 다수 타겟 느껴질 때 

- 관심 없는 분야 

- 상세 내용 없는 메일 (ex. 관심 있다면 추가 문의해라) 


이메일 쓰는 법 


1. 직설적 제목

2. 읽고 싶은 도입부 

3. 무엇이 중요한지 맥락 제공

4. 글머리 기호 사용

5. 굵은 글씨로 강조 

작가의 이전글 국산 SaaS가 한국에서 할 만한 아이템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